메뉴보기

우리은행-기보, 포스트 코로나 '혁신성장' 공동 대응 협약

발행일자 | 2020.05.22 15:08
22일 서울 중구 으리은행 본점에서 강신국(왼쪽) 우리은행 IB그룹장 겸 우리금융그룹 CIB총괄과 백경호 기술보증기금 상임이사가 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2일 서울 중구 으리은행 본점에서 강신국(왼쪽) 우리은행 IB그룹장 겸 우리금융그룹 CIB총괄과 백경호 기술보증기금 상임이사가 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우리은행이 22일 서울 중구 우리은행 본점에서 기술보증기금과 ‘포스트 코로나 대응 혁신성장기업 발굴 및 금융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강신국 우리은행 IB그룹장 겸 우리금융그룹 CIB총괄, 백경호 기술보증기금 상임이사, 우리은행이 투자한 혁신성장기업 임직원 등이 참석했다.
 


우리은행은 이번 협약으로 기술보증기금과 포스트 코로나 시대 기술력을 갖춘 혁신성장기업을 발굴하고 이들의 성장을 지원하게 된다. 양사는 혁신성장기업과 관련하여 ▲기업 발굴·추천 및 투자정보 공유 ▲기술보증기금 추천 기업에 대해 우리은행의 투자 및 여신지원 우선 검토 ▲우리은행 투자 기업에 대한 기술보증기금의 투자연계 보증 등을 검토할 계획이다.
 
협약 1호 기업으로는 수익공유형 마이크로 인플루언서 이커머스 플랫폼 ‘스타일씨’를 운영 중인 탁코리아가 선정됐다.  탁코리아는 우리은행과 기술보증기금으로부터 투자연계 보증 및 여신 지원 등을 받게 된다.
 
또한, 우리은행은 최근 급격한 매출 감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혁신성장기업 지원을 위해 5월 중에 우리금융그룹 그룹사와 함께 혁신성장기업들 제품 구매 바자회를 실시할 계획이다.  생활 속 거리두기를 통한 생활방역 체계 준수를 위해 우리카드가 운영 중인 오픈마켓 ‘위비마켓’을 통해 비대면으로 실시된다. 서희원 기자 shw@nextdaily.co.kr

칼럼

많이 본 기사

실시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