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쿠전자 트윈프레셔 마스터셰프(왼쪽)와 6인용 식기세척기 [사진=쿠쿠전자]
쿠쿠전자 트윈프레셔 마스터셰프(왼쪽)와 6인용 식기세척기 [사진=쿠쿠전자]

코로나 19 여파에도 예비부부들의 혼수 가전 구매가 이어지며, 가전시장도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쿠쿠전자(대표 구본학)는 22일 자사 전기밥솥, 전기레인지, 식기세척기 부문에서 올해 1분기 들어 매출이 급성장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미 국내 밥솥 시장의 75%를 점유한 쿠쿠 밥솥은 필수 혼수 가전으로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다. IH(인덕션히팅) 압력밥솥의 올해 1분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약 17% 증가, 같은 기간 대표 제품 ‘트윈프레셔’ 라인 매출도 약 63% 상승했다. 올해 4월 롯데백화점 쿠쿠 전체 밥솥 매출은 전월 대비 약 47%, 전년 동기간 대비 약 10% 증가했으며, 인기제품 ‘트윈프레셔 마스터셰프’ 매출 또한 전월 대비 약 30% 증가하며 호실적을 보이고 있다.

전통적인 필수 혼수가전인 전기밥솥 외 신필수가전으로 떠오른 전기레인지와 식기세척기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쿠쿠는 올해 3구 인덕션레인지와 6인용, 12인용 식기세척기를 출시, 프리미엄 주방 가전의 라인업을 확대했다. 식기세척기도 올해 4월 온라인 판매량이 전월 대비 약 44.1% 증가했다. 혼수 시즌을 맞이해 그 성장세를 지속할 것으로 예측된다.

쿠쿠전자 관계자는 “가사 노동 시간을 줄이고, 한 대의 제품에 편의성을 높인 다양한 기능을 탑재한 쿠쿠의 프리미엄 주방가전이 혼수시즌 속 예비 신혼부부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전했다.

김광회 기자 elian118@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