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라이프스타일TV 더 테라스 [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 라이프스타일TV 더 테라스 [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가 21일(현지 시각) 미국에서 ‘2020년형 라이프스타일 TV’ 온라인 쇼케이스를 열고 해외 시장에 처음으로 도입하는 ‘더 세로(The Sero)’와 함께 ‘더 테라스(The Terrace)’를 처음 공개했다.

더 테라스는 야외 공간을 활용해 식사나 모임을 즐기는 북미 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해 기획된 아웃도어 TV다. 실외에서도 뛰어난 내구성과 한낮에도 선명한 영상을 즐길 수 있는 높은 시인성이 특징이다.

한종희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사장은 쇼케이스 영상을 통해 “더 테라스는 소비자가 원하는 모든 공간에서 다양한 콘텐츠를 제약 없이 즐길 수 있도록 한다는 ‘스크린 에브리웨어(Screens Everywhere)’ 비전을 담은 제품”이라며 “실내뿐 아니라 실외에서까지 홈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극대화해 라이프스타일 TV의 새로운 지평을 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디스플레이는 QLED 4K가 적용됐고 IP55 등급 방진방수 기능으로 튼튼한 내구성을 갖췄다. 강한 햇빛 아래서도 선명한 ▲2,000니트(nit) 밝기 ▲눈부심 방지 기술 ▲자동 밝기 조정 ‘어댑티브 픽처’ 기능 등을 채용해 시인성을 높였다. 실외에서도 실내에서 시청하던 미디어를 편리하게 볼 수 있는 연결성을 지원하며, 인터넷과 연결해 다양한 콘텐츠와 앱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스마트 기능도 탑재했다.

더 테라스는 이달 말 미국과 캐나다에서 55ㆍ65ㆍ75형의 3가지 사이즈로 우선 출시되며, 연내 타 지역에도 도입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전용 사운드바인 ‘더 테라스 사운드바’도 출시할 예정이다. 사운드바 역시 IP55 방진방수 등급을 지원하며, 삼성 미국 오디오랩에서 개발한 독자 기술 '디스토션 캔슬링'이 적용돼 웅장하고 안정적인 사운드를 구현한다. 디스토션 캔슬링은 서브우퍼 없이도 깊고 강한 저역대 출력을 내기 위한 기술이다.

김광회 기자 elian118@next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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