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백화점은 4월 30일 천호점 9층 리빙관에 이케아가 운영하는 소규모 도심형 매장 '이케아 플래닝 스튜디오 천호(IKEA Planning Studio Cheonho)'를 오픈한다고 31일 밝혔다.
천호점에 문을 여는 이케아 플래닝 스튜디오 천호는 베드룸, 키즈룸 등 총 5개의 룸셋(쇼룸)으로 꾸며진다. 전문 홈퍼니싱 컨설턴트가 상주해 있어 고객들은 공간별 컨설팅(플래닝 서비스)을 받을 수 있고, 컨설턴트를 통해 상품 주문까지 가능하다.
매장에서는 400여 개의 이케아 대표 상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침대·수납장 등 가구와 조명·러그·커튼 등 홈퍼니싱 제품들이 대표적이다.
현대백화점과 이케아는 천호점을 시작으로 주요 점포에 이케아 플래닝 스튜디오를 추가로 선보이는 것을 논의 중이다.
현대백화점은 지난 2018년 선보였던 삼성전자의 '초대형 플래그십 스토어'에 이어 스웨덴 홈 퍼니싱 브랜드 '이케아'의 도심형 매장으로 리빙 콘텐츠 강화에 속도를 낸다. 리빙 제품은 해외패션과 더불어 현대백화점에서 3년 연속 두 자릿수를 기록한 상품군이다. 또한 이번 이케아 플래닝 스튜디오가 백화점 내부에 입점하는 것은 이례적 사례다.
프레드릭 요한손 (Fredrik Johansson) 이케아 코리아 대표는 "이케아 플래닝 스튜디오와 함께 더 편리하고 쉽게 홈퍼니싱을 만나고 전문적인 플래닝 서비스를 통해 집을 더 행복한 공간으로 만들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문삼권 현대백화점 리빙사업부장은 "워라밸 확산, 주 52시간 근무제 등으로 '나만의 공간 꾸미기'에 관심을 갖는 고객들이 늘어나면서 국내 리빙 시장이 계속 커지고 있다"며 리빙 상품군의 지속적인 확대를 언급했다.
서희원 기자 shw@next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