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보기

손병환 농협은행장 공식 취임..."고객우선, 미래준비, 전문성 제고가 3대 키워드"

발행일자 | 2020.03.26 14:54
손병환 신임 농협은행장. 출처=농협은행
<손병환 신임 농협은행장. 출처=농협은행>

손병환 신임 NH농협은행장이 26일 공식 취임했다.

손 행장은 이날 코로나19 사태로 별도의 취임식 없이 농업인과 소상공인, 중소기업 등 대고객 지원 현황을 점검하는 것으로 첫 업무를 시작했다.
 


손 행장은 이날 오전 직원들에게 발송한 취임인사를 통해 “코로나19로 인한 위기를 극복하고 농업·농촌 지원과 국가경제 발전에 기여하는 것이 농협은행에 주어진 숙명”이라며 "코로나19가 종식되고 경제가 다시 정상화 될 때까지 어려움에 처한 고객들에게 비올 때 우산 같은 존재가 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특히 손행장은 고객과 미래, 전문성이라는 세 가지 핵심 키워드로, ‘고객 우선, 미래 준비, 전문성 제고’라는 경영방침을 제시했다. 농협은행을 새로운 디지털 휴먼뱅크로 만들어 가겠다는 포부다.
  
그는 새로운 미래를 위해 함께 지켜가야 할 약속으로  ∆ 농협 본연의 가치 구현 ∆ 고객 보호와 가치 제고 ∆ 디지털 혁신을 통해 초격차 디지털 뱅크 구현 ∆ 글로벌 사업의 질적 성장 ∆ 열심히 일하는 조직문화 조성 및 전문성 강화 등 다섯 가지를 제시했다.
  
그는 이어 “직원들이 진가를 발휘할 수 있도록 현장의 목소리를 가까이서 경청하고 옆에 서서 든든히 지원하겠다”며 “함께 뜨거운 열정과 긍지를 가지고 힘차게 전진하자”고 말했다. 서희원 기자 shw@nextdaily.co.kr

칼럼

많이 본 기사

실시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