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타닉스를 통해 HCI 기초부터 운영까지 배워보기’ 시리즈 3탄

많은 기업들이 하이브리드 멀티 클라우드 환경 관리에 최적화된 솔루션으로 HCI를 주목하고 있다. HCI는 스토리지, 네트워크, 가상화, 보안을 하나로 통합해 운영관리가 단순하고 편하며, 비용이 절감되고 신속한 프라이빗 클라우드 구축과 퍼블릭 클라우드와 연결성이 뛰어나 유연성과 확장성이 높다.

하지만 스토리지 가상화 관련 SW 관리나 갑작스런 재해와 장애에 대한 복구 등 여러 문제가 발생할 수 있어 기업들에게 고민이 될 수 있다.

웨비나 전문방송 전자신문 올쇼TV는 오는 4월 1일 수요일 오후 2시부터 3시까지 ‘뉴타닉스를 통해 HCI 기초부터 운영까지 배워보기 시리즈 3탄 ’ 무료 온라인 세미나를 개최한다.

지난 두 번의 웨비나 시리즈를 통해 하이퍼컨버지드 인프라가 무엇인지, 왜 뉴타닉스인가에 대해 알아보고, 웹브라우저 하나로 인프라를 운영하는 방법에 대해 살펴보았다. 이번 웨비나에서는 “재해복구와 자동화 두 마리 토끼 잡기”라는 주제로 가상 머신 중심의 손쉬운 재해복구 시스템 구성과 Prism Pro x-play를 통한 관리 작업의 자동화 방법에 대해서 단계별로 살펴본다. 기업들이 그 동안 어려움을 겪었던 빠른 재해 복구에 대한 고민과 업무 프로세스의 자동화를 통한 효율화 방안도 살펴본다.

행사 관련 자세한 내용과 무료 참관 신청은 관련 페이지(http://www.allshowtv.com/detail.html?idx=144) 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광회 기자 elian118@nextdaily.co.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