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들이 비용 절감, 데이터 보호, 데이터 자동화 등 기존 IT 우선순위보다 민첩성, 유연성, 대응력이 갖추기 위해 HCI 도입을 서두르고 있다. HCI는 스토리지, 네트워크, 가상화, 보안을 하나로 통합한 솔루션으로 기업이 HCI를 활용하면 IT 운영과 관리가 단순해지고 편해지며, 비용도 절감할 수 있다.

뉴타닉스는 HCI를 처음 개발했으며 최근에는 델, HPE, VMware 등 유수의 기업과 이 시장을 넓혀가고 있다. 많은 기업들이 클라우드로 가는 여정 속에 비즈니스 경쟁력을 높이려면 HCI의 효율적인 활용이 중요하다.

뉴타닉스 인프라 관리 솔루션 '프리즘(Prism)'은 단 한번 클릭으로 클러스터, 하이퍼바이저, 가상 네트워크, VM, 스토리지를 관리한다. 머신러닝기술을 탑재해 일상적 운영을 단순화하며 인프라 최적화 방안을 제시해 성능 및 효율성을 개선하도록 돕는다.

웨비나 전문방송 전자신문 올쇼TV는 오는 3월 19일 목요일 오후 2시부터 3시까지 ‘뉴타닉스를 통해 HCI 기초부터 운영까지 배워보기 시리즈 2탄 ’ 무료 온라인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웨비나 시리즈에서는 Gartner, Forrester, IDC 등 글로벌 시장 조사기관에서 HCI 분야 1위에 선정된 뉴타닉스 HCI 솔루션을 통해 기초에서 운영까지 단계별로 알아본다. 특히 이번 시리즈 2탄에서는 ‘웹브라우저 하나로 인프라 운영하기’를 통해 복잡한 인프라 관리를 쉽게 하는 방법을 사례별로 살펴본다. 뉴타닉스의 프리즘을 통해 단계별 HCI 운영법도 익혀본다.

행사 관련 자세한 내용과 무료 참관 신청은 관련 페이지(http://www.allshowtv.com/detail.html?idx=143) 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광회 기자 elian118@nextdaily.co.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