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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제일제당, 햇반 새 모델로 배우 강하늘 발탁

발행일자 | 2020.02.14 10:35
CJ제일제당 햇반 브랜드 새 모델 강하늘 출처=CJ제일제당
<CJ제일제당 햇반 브랜드 새 모델 강하늘 출처=CJ제일제당>

CJ제일제당이 햇반 브랜드 새 모델로 배우 강하늘을 발탁했다고 14일 밝혔다.

최근 즉석밥 시장은 웰빙 트렌드에 따라 건강을 고려한 잡곡밥 카테고리의 성장세가 특히 두드러진다. 실제로 즉석밥 시장 내 잡곡밥 카테고리는 닐슨 코리아 기준 최근 3개년(2017년~2019년) 약 12% 비중인데, 지난해 543억원으로 커지며 전년 대비 15% 성장률을 보였다. 즉석밥 전체 시장(지난해 전년 대비 7% 성장)과 흰밥 카테고리(지난해 전년 대비 6% 성장)보다 더 빠른 속도이다.


이에 CJ제일제당은 햇반 잡곡밥 카테고리에 어울리는 새로운 모델을 통해 잡곡즉석밥 시장 확대에 보다 집중하겠다는 계획이다. 햇반 브랜드 새 모델인 배우 강하늘은 모델 발탁 전 여러 후보군을 두고 진행한 사전 이미지 조사에서 '바른, 믿을 수 있는, 성실한, 건강한' 등 속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믿고 먹을 수 있는 건강한 햇반 잡곡밥'과 가장 높은 적합도를 보였다.

CJ제일제당은 햇반 새 모델 기용을 기념해 오는 17일부터 내달 6일까지 CJ제일제당 전문몰 CJ더마켓에서 햇반 기획전을 진행한다. 햇반 구매 이벤트에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에어팟 햇반 에디션, 햇반 쿠커, 강하늘 서명이 들어간 햇밥 잡곡밥 기프트 세트 등을 증정한다.

또 강하늘 인터뷰 영상도 제작해 햇반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 등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해 17일부터 업로드해 서비스한다.

노현경 CJ제일제당 브랜드마케팅팀 과장은 “잡곡밥을 지어먹는 가정이 많은 데 비해 잡곡즉석밥 시장 규모는 아직 크지 않아 확장 가능성이 높은 만큼, 새 모델 기용을 계기로 햇반 매일잡곡밥을 중심으로 즉석잡곡밥 시장을 키워나가는 데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정진홍 기자 jjh@next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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