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기업이 데이터 유출을 방지하고 증가하는 규제 요건을 준수하기 위해 데이터 보호를 최우선순위로 두고 있다. ID 및 데이터와 같은 핵심 자산을 암호화 및 PKI 관리를 활용해 보호하는 것은 이제 모든 조직이 갖춰야 할 최소한의 보안 조건이 되어야 한다.

글로벌 보안기업 탈레스는 글로벌 정보통신 기술(ICT) 기업인 후지쯔(Fujitsu)가 유럽 전역에 제공하는 새로운 매니지드 PKI(공개키반구조, Public Key Infrastructure) 보안 및 엔터프라이즈 데이터 암호화 제품 지원을 위해 자사의 클라우드 하드웨어 보안 모듈(HSM)과 키 관리 솔루션을 채택했다고 밝혔다.

후지쯔는 엔터프라이즈 PKI에 매우 안전하고 편리한 엔드투엔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탈레스의 클라우드 HSM 서비스 데이터 프로텍션 온 디맨드 (Data Protection On Demand, 이하 DPoD)를 자사의 매니지드 마이크로소프트 CA(Certificate Authority) 서비스와 통합했다. 고객에게 안전한 암호키 라이프사이클 관리를 제공하기 위해 탈레스의 키 관리 플랫폼을 자사의 새로운 엔터프라이즈 데이터 암호화 서비스와 통합했다.

이미지제공=게티이미지뱅크
이미지제공=게티이미지뱅크

후지쯔는 PKI 인프라의 보안 수준을 높이고 규제 준수를 위해 핵심 보안 인프라 내에서 탈레스의 클라우드 HSM인 DPoD를 활용해 안전한 클라우드 기반의 키 관리 서비스와 서비스형 HSM 제품을 제공한다. 후지쯔의 새로운 엔터프라이즈 데이터 암호화 서비스는 후지쯔의 데이터 보호 포트폴리오의 일부로, 고객들은 온프레미스 및 하이브리드, 멀티 클라우드 환경 전반에 걸쳐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게 될 것으로 예상된다.

후지쯔 페트리 헤이날라(Petri Heinälä) 보안 제품 아키텍트는 “후지쯔의 고객 중 하나인 유럽의 대표적인 제약 회사는 이미 DPoD를 도입해 혜택을 얻고 있다. 제약 회사 고객은 데이터 보호, 개인정보보호 그리고 감사 제어와 관련된 강화된 의료 규제에 대응하기 위해 키 관리 운용 방안을 강화해야 했다”면서 “DPoD는 고객이 원하는 편리하고 비용 효율적인 방법으로 강화된 보안과 컴플라이언스를 제공한다”라고 밝혔다.

탈레스 CPL 토드 무어(Todd Moore) 암호화 제품 담당 부사장은 “매니지드 서비스 제공업체는 보안 요구사항을 모두 충족시키는 동시에, 변화에 신속하고 효율적이며, 또한 비용 효율적으로 대응할 수 있어야 한다”고 말했다.

이향선기자 hslee@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