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배냇 설연휴 먹거리 이미지 [사진=아이배냇]
아이배냇 설연휴 먹거리 이미지 [사진=아이배냇]

아이배냇이 설을 맞이해 영양만점에 먹는 재미까지 더해 줄 영유아 전용 간식을 추천한다. 회사는 이번 간식이 장시간 귀성길에 낯선 환경에서 스트레스를 받을 아이들 입맛을 되찾아 줄 거라 기대했다.

아이배냇 ‘곡물친구’는 딸기, 블루베리, 고구마, 치즈 총 4가지 맛으로 구성된 제품으로 하나씩 개별포장 돼 있다. 차 안이나 실내에서 하나씩 줄 수 있어 위생적이다. 영유아 전용 제품답게 재료도 깐깐하다. 현미, 찰보리, 서리태, 수수, 흑미 등 국내산 무농약 7가지 곡물에 칼슘까지 첨가했다.

곡물친구는 기름에 튀기지 않아 담백하고 고소하다. 아이 건강을 생각해 L-글루타민산나트륨과 착향료도 일체 넣지 않았다.

동결건조 공법으로 만든 ‘핑거요거트’와 ‘핑거치즈’도 설 연휴 추천 간식이다. 냉장상태로 무겁게 들고 다녀야 했던 요거트와 치즈를 간편하게 휴대할 수 있어 이미 많은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핑거요거트는 흔들리는 차 안에서 섭취하기 힘든 액체형 요거트 대신 수분만제거해 맛과 영양소는 그대로 남긴 제품이다. 엄마가 떠먹여주지 않아도 아이들이 하나씩 손으로 집어먹을 수 있어 간편하다. 입에 넣으면 사르르 녹는 신기한 식감도 선사한다.

자연치즈와 요거트를 합친 신개념 유아용 치즈간식인 ‘핑거치즈’는 치즈를 동결 건조해 손에 묻지 않는 핑거푸드 제품이다. 우유를 발효 시켜 만든 치즈는 소화 흡수가 잘되는 양질의 단백질로 구성돼 쌀 이유식이 주식인 아이들에게 부족한 필수아미노산을 제공해줄 수 있다. 유통기한이 짧은 기존 치즈간식과 달리 상온에서도 장기간 보관할 수 있어 긴 명절에 제격이다.

아이배냇 관계자는 “명절기간 어른들 만큼 체력적으로 힘들어 하는 것이 영유아들”이라며 “해썹인증을 받은 안심먹거리로 귀성, 귀경길에 적절한 영양보충과 간식을 챙겨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김광회 기자 elian118@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