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소비자중심경영 우수기업 포상 및 인증서 수여식 후 박남주 풀무원식품 대표(오른쪽 세 번째)와 이우봉 풀무원푸드앤컬처 대표(오른쪽 네 번째)가 풀무원식품, 풀무원푸드앤컬처 직원들과 함께 기념 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출처=풀무원
2019년 소비자중심경영 우수기업 포상 및 인증서 수여식 후 박남주 풀무원식품 대표(오른쪽 세 번째)와 이우봉 풀무원푸드앤컬처 대표(오른쪽 네 번째)가 풀무원식품, 풀무원푸드앤컬처 직원들과 함께 기념 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출처=풀무원

풀무원이 공정거래위원회와 한국소비자원 주최로 서울 중구 그랜드 앰배서더에서 열린 '2019년 소비자중심경영(CCM) 우수기업 포상 및 인증서 수여식'에서 풀무원식품이 12년 연속 CCM 인증을 받고, 조성욱 공정거래위원장으로부터 우수기업 표창을 받았다고 13일 밝혔다.

CCM은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경영활동이 소비자 관점에서 구성되고, 지속적으로 개선되고 있는지를 인증하는 제도로 2년에 한 번씩 한국소비자원이 평가하고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는 국가공인제도다.

풀무원 계열사인 풀무원푸드앤컬처는 2012년 첫 CCM 인증 획득 후 8년 연속 인증을 받았다. 이에 따라 풀무원의 2개 계열사 풀무원식품과 풀무원푸드앤컬처는 2021년까지 소비자중심경영 인증기업의 자격을 갖추게 됐다.

특히 풀무원식품은 2007년 CCM 인증이 도입된 이래 12년 연속 CCM 인증을 획득한 기업으로, 소비자 지향적 경영문화 확산과 소비자권익증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이번에 새롭게 제정된 'CCM 명예의 전당' 부문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정진홍 기자 jjh@next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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