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프케이에셋(FK에셋)의 에프케이 코인(FK COIN)은 12일, P2PB2B거래소에 상장했다고 밝혔다.

에프케이코인(FK COIN)은 삼성 SDS출신의 기술진들이 현재 대기업에서 다양하게 개발하고 있는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개발한 암호화폐이다. 높은 보안기술을 기반으로 호텔, 리조트, 관광 등 다양한 비즈니스로 사용할 수 있고, 전 세계에서 정보를 주고받거나 거래를 할 수 있도록 개발한 서비스 플랫폼이다.

에프케이에셋의 자체 플랫폼은 FK 운영자, 사용자, 직영점, 제휴 가맹점, 거래소, mall, 제휴 PAY로 구성돼 있으며, 호텔 서비스 및 객실 이용권 등에 실 사용되고 있다. 암호화폐를 활용한 호텔 이용은 기존 결제 보다 한 단계 더 안전하고 편리하며 유용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관계자는 “2020년에 충칭 보련에 ‘보련청사 한국관’ 쇼핑몰을 그랜드 오픈할 예정으로, 이미 현지에서는 준공이 되었으며 입점을 희망하는 유수기업들과 함께 실내 인테리어 작업 중”이라며, “당사는 대륙의 중경서기연화상업관리유한회(重庆西奇莲花商业管理有限公司)와 MOU를 체결해 국내와 대륙에서 모두 큰 이슈를 끌며 유례없는 기대를 받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현재 안정적으로 기업가치가 성장하고 있으며, 당사에서 진행하는 국제적인 대규모 사업들 모두 별탈 없이 진행되고 있어 에프케이코인(FK COIN) 유저들에게 감사 드린다”며, “추후 더 많은 호텔과 리조트, 쇼핑몰 및 브랜드들과의 제휴를 통해 당사 플랫폼이 더욱 발전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정진홍 기자 jjh@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