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리디
사진=리디

리디(대표 배기식)가 13일부터 31일까지 판타지 화제작 ‘내가 키운 S급들’의 공식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내가 키운 S급들에서 일정 금액 이상 결제 시 리디포인트를 지급하며, 유료결제자 대상으로 추첨을 진행해 상품을 증정한다. 내가 키운 S급들의 첫 공식 증정품은 뱃지 2종으로 구성돼 있으며, 리디에서 독점 확보해 진행한다.

작가 ‘근서’의 내가 키운 S급들은 단일 작품으로 올해 리디북스 기준 일 최고매출을 기록한 화제작이다. 리디북스 서비스 이래 꾸준히 판타지 베스트셀러 TOP 10에 올라 있다. 지난해 8월 연재를 시작해 현재 약 400화 가까이 연재가 진행되고 있으며, 팬들 사이에서 자체적으로 도서 관련 다채로운 이벤트들을 개최할 정도로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

한편, 리디는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판타지 웹소설 시정에서 풍성한 콘텐츠를 확보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며, 시장 성장에 꾸준히 기여하고 있다.

판타지 웹소설 팬덤에서는 단순히 콘텐츠를 감상하는 데서 나아가, 소설 내용을 기반으로 상상력을 발휘해 특유의 문화를 만들어 나가고 있다. 팬들이 자체 준비한 오프라인 행사 또는 코스프레가 활발히 진행되는가 하면, 비상업적 2차 창작 소설은 물론 음원 및 동영상도 제작해 공유되기도 한다. 다양한 인기 판타지 소설이 웹툰, 게임, 영화로 출시되는 경우도 있어 향후 성장에 이목이 집중된다.

김광회 기자 elian118@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