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업계가 대입 수능을 준비해온 수험생들을 위한 '비포(Before) 수능' 마케팅에 이어 지난 14일 수능을 끝낸 수험생을 대상으로 '애프터(After) 수능'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
먼저 코리안 디저트 카페 '설빙'은 15일부터 한 달간 수험표 인증 이벤트를 진행한다.
수험표 인증 이벤트는 그동안 땀과 노력을 기울인 수험생을 격려하고 그들의 미래를 응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이벤트는 기간 내 설빙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팔로우 하고, 설빙 매장에서 주문한 메뉴와 수험표를 함께 찍어 자신의 인스타그램 계정에 해시태그(#설빙 #설빙최고 #수험생이벤트 #설빙먹고수능탈출)와 게시하면 참여 완료된다. 주문한 메뉴뿐만 아니라 매장 내외부, 외부간판과의 인증 사진도 가능하다.
당첨자는 총 100명으로, 추첨을 통해 오는 12월 19일 발표 예정이다. 당첨자에게는 설빙표 우유얼음, 단팥호빵, 단팥죽을 한번에 맛볼 수 있는 겨울 올인원 신메뉴 호호통단팥설빙(1만900원 상당) 모바일 쿠폰을 제공한다.
디자인 리테일 전문 기업 아트박스는 14일부터 12월 1일까지 수험생 대상 특별 할인 이벤트 '수능할인 받고싶퍼?'를 진행한다.
총 18일간 진행되는 이벤트에 참여한 모든 수험생에게는 멤버십 최고 등급인 다이아몬드 등급이 부여되며, 해당 등급은 2019년 12월 31일까지 유지된다. 이에 따라 이벤트 참여자들은 온라인 쇼핑몰 및 전국 직영매장 상시 10% 할인을 받을 수 있는 다이아몬드 등급 회원 혜택을 연말까지 누릴 수 있다. 행사 상품이나 상품쿠폰을 이용한 중복 할인도 가능하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아트박스 공식 몰, 멤버십 앱, 또는 아트박스품 홈페이지를 통해 본인의 수험표를 인증하면 된다.
현대홈쇼핑의 온라인 종합쇼핑몰인 현대H몰은 오는 20일까지 '애프터 수능'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현대H몰은 우선 17일까지 '나이키 블랙프라이데이'를 진행한다. 나이키 신발·의류 약 600여 개 상품을 최대 50% 저렴하게 판매한다. '나이키 에어 베이퍼맥스 2019' 10만9500원(판매가 21만9,000원), '나이키 W 에어맥스 270' 8만9500원(판매가 17만9000원) 등이 대표적이다.
또한 같은 기간 유명 주얼리 브랜드 제이에스티나 단독 프로모션을 열어, 최대 44% 할인한다. 제이에스티나의 온라인 전용 브랜드인 '쁘띠J'의 목걸이, 귀걸이 신제품을 현대H몰에서 가장 먼저 선보인다. 현대H몰로 바로 접속시 할인 쿠폰(최대 20%)을 증정하며, 종이방향제(5만원 이상), 카드 지갑(20만원 이상), 무선충전기(30만원 이상) 등 구매 금액대별로 다양한 사은품도 함께 증정한다.
특히 오는 19일과 20일에는 겨울 시즌 대표 슈즈 브랜드인 '어그 블랙프라이데이'를 진행한다. 이번 시즌 신상품은 최대 50%, 지난 시즌 상품은 최대 70% 저렴하게 판매할 예정이다.
온라인 패션&뷰티 쇼핑 플랫폼 서울스토어는 '서울스토어 쇼핑 꽃길'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오는 20일까지 6일간 진행된다. 해당 기간 동안 수험생을 비롯해 수험생을 응원한 모든 서울스토어 방문 고객들 모두에게 15% 할인 쿠폰이 제공된다. 해당 쿠폰은 서울스토어에서 기존에 제공하는 친구할인코드 서비스와 중복으로 이용 가능하며 친구할인코드 서비스까지 이용할 경우 최대 20% 저렴한 가격에 제품 구매가 가능하다.
정진홍 기자 jjh@next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