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보기

SKT, LPWA 100만 회선 돌파

발행일자 | 2019.10.23 13:00
사진=SK텔레콤
<사진=SK텔레콤>

SK텔레콤(대표 박정호)이 자사 저전력 광역(LPWA) 네트워크 가입자가 국내 최초로 100만 회선을 돌파했다고 23일 밝혔다.

LPWA 네트워크는 휴대전화 대비 상대적으로 소량의 데이터를 주고받는데 특화돼 있고 유지비용도 저렴해 다수의 기기를 연결하는 사물인터넷에 적합하다.

SK텔레콤은 저전력∙저용량 데이터 전송에 적합한 로라(LoRa)와 전력 효율이 좋은캣엠원(LTE Cat.M1) 두 종류의 네트워크를 제공하며 국내 LPWA 생태계를 선도해 왔다. 특히 SK텔레콤의 캣엠원은 2018년 4월 서비스 출시 1년 6개월만인 올해 10월말 기준으로 78만 회선을 달성하는 성과를 거뒀다.



LPWA 네트워크의 100만 회선 돌파로 사물인터넷의 산업화가 보다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되는 가운데, SK텔레콤은 에너지 사용량 모니터링, 사회안전망 강화 등 다양한 사업을 통해 진정한 초연결 시대를 구현하는데 앞장설 계획이다.

SK텔레콤은 이번 LPWA 100만 돌파를 맞아 향후 다양한 기업∙기관∙지방자치단체와 함께 생태계 확대에 박차를 가하고, 인공지능∙빅데이터 기반 산업 혁신도 가속화할 계획이다. 산업 생산성을 높이고 국민 생활편의를 개선할 수 있는 다양한 상품 및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출시할 예정이다.

김광회 기자 elian118@nextdaily.co.kr

칼럼

많이 본 기사

실시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