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버 보안시장이 뜨거워지고 있다.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는 서버 보안은 기업 비즈니스를 연속시키는 핵심이다. 이에 국내 토종 IT 기업들이 서버보안 시장의 확대와 경쟁력 향상을 위해 뭉쳤다.

통합보안전문기업 SGA솔루션즈(대표 최영철)가 운영체제 및 클라우드 전문기업 티맥스오에스(대표 박학래, 한상욱), ICT 기업 에스엔에이(대표 이원호)와 MOU를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SGA솔루션즈-티맥스오에스-에스엔에이 전략적 제휴 체결식, 사진제공=SGA솔루션즈
SGA솔루션즈-티맥스오에스-에스엔에이 전략적 제휴 체결식, 사진제공=SGA솔루션즈

이번 협약은 국산 브랜드 간의 협력을 통해 국내 소프트웨어 산업 발전에 기여하고 공동의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체결되었다는데 의의가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국산 서버용 운영체제 티맥스오에스의 '프로리눅스(ProLinux)'에 SGA솔루션즈 서버보안 솔루션 '레드캐슬(Redcastle)'을 적용해 보안성을 높여 고객 정보 자산을 안전하게 보호할 예정이다. 양사 공동 전문 기술 협력사 에스엔에이도 협력해 하드웨어와 OS, OS 보안까지 효율적인 관리를 제공할 방침이다.

현재 3사는 솔루션 호환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티맥스오에스 리눅스 관리 솔루션 ‘리눅스마스터(LinuxMaster)’와 SGA솔루션즈 ‘3D 시각화’ 솔루션 ‘비주얼캐슬(VisualCastle)’간 연동으로 안정적인 서버 운영을 위한 최적화된 보안 솔루션도 함께 제공할 계획이다.

15년 이상 서버보안 시장에 주력해온 SGA솔루션즈는 서버보안 솔루션 최다 공공기관 분리발주 사업 수행 경험과 경쟁사 대비 가장 많은 CC인증을 보유하고 있다. 주력 제품 서버보안 솔루션 ‘레드캐슬’은 현재 전자상거래 시스템, 금융기관 및 인터넷뱅킹, 정부∙공공기관 등 다양한 곳에서 ‘레드캐슬’이 활용되고 있다. 지난 7월에는 ‘3D 시각화’ 기능을 추가한 신제품 ‘비주얼캐슬(VisualCastle)’과 ‘통합 관리 기능’을 강화한 신제품 ‘엔터프라이즈캐슬(EnterpriseCastle)’을 공개했다.

티맥스오에스 공공사업 본부장 허희도 전무는 “다양한 산업분야에서 레퍼런스를 보유한 SGA솔루션즈와의 협력을 통해 공공 및 금융시장 확대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며 “보안 기술 뿐 아니라 영업∙마케팅 등 다방면에서 협력해 함께 신사업 기회를 발굴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에스엔에이 이원호 대표이사는 "에스엔에이는 티맥스오에스 '프로리눅스'의 공공 및 금융 총판사, 그리고 SGA솔루션즈 '레드캐슬'의 전문 파트너사로서 국산 SW의 시장 확대 및 보급에 앞장서겠다”라고 밝혔다.

SGA솔루션즈 최영철 대표이사는 “각 사가 보유한 영업, 제품, 기술 등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협력해 큰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라며 “최근 출시한 서버보안 신제품들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차세대 보안 시장에서의 우위도 선점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향선기자 hslee@nextdaily.co.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