씽큐 앱에서 가전제품의 소모품과 액세서리를 구매할 수 있는 스토어 모습 [사진=LG전자]
씽큐 앱에서 가전제품의 소모품과 액세서리를 구매할 수 있는 스토어 모습 [사진=LG전자]

LG전자가 아마존 알렉사(Alexa)처럼 자사 인공지능(AI) 씽큐 플랫폼에 쇼핑을 접목하기 시작했다.

LG전자(대표 조성진 정도현)는 내달 1일부터 LG 씽큐 앱에 ‘스토어’를 선보인다고 30일 밝혔다. 스토어는 가전 소모품, 액세서리 등을 쉽고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는 곳이다.

스토어에서는 퓨리케어 360 공기청정기의 무빙휠과 필터, 코드제로 A9의 물걸레 파워드라이브와 청소포 등 소모품과 액세서리를 판매한다. LG 씽큐 앱에 퓨리케어 360 공기청정기를 등록하면 씽큐 앱이 필터 교체시점을 알려줘 앱에서 바로 필터를 구매할 수 있다.

LG전자는 가전제품 외에 생활용품, 간편식품까지 구매할 수 있도록 품목을 지속 확대할 예정이다. 이 회사는 이번 달부터 LG 씽큐 앱에 구글 어시스턴트 기반 음성인식 기능을 추가했다. 올 연말에는 와이파이(Wi-Fi)가 탑재된 생활가전 전 제품이 스마트폰을 통한 음성제어가 가능해진다.

특히, 간편식품 쇼핑은 최근 출시된 LG 씽큐 앱과 클라우드 서버 연동 자동조리서비스와 연계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이 서비스는 풀무원식품과 LG전자의 공동협약으로 탄생했으며, 무선인터넷을 탑재한 LG 광파오븐에서 이용할 수 있다.

LG전자가 자사 AI 플랫폼에 쇼핑을 접목함에 따라, 기존 전자상거래 유통방식도 이를 활용할 가능성이 높아질 전망이다. 이 같은 서비스는 아마존이 자사 AI 알렉사 플랫폼을 활용한 전자상거래 모델과도 유사하지만, 기존 LG 생활가전과 더욱 연계된 밀착형 서비스라는 데 주목할 필요가 있다.

씽큐는 이를 통해 언제 어디서나 소비자에게 가전 소모품, 액세서리 등 필요한 상품을 적합한 시기에 추천할 수 있게 되고, 비대면 마케팅을 통한 소비촉진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류혜정 LG전자 H&A스마트홈사업담당 전무는 “고객들이 LG 씽큐 앱을 사용해 LG전자만의 차별화된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광회 기자 elian118@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