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LG유플러스
사진=LG유플러스

SK텔레콤과 KT에 이어, LG유플러스에서도 갤럭시 폴드 전용 보험을 내놨다.

LG유플러스(대표 하현회)는 ‘갤럭시 폴드 5G’ 개통에 맞춰 업계 최저 요금으로 이용 가능한 ‘갤럭시 폴드 5G 전용 분실•파손 보험’을 27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 상품은 200만 원 초과 단말기에 36개월 간 적용 가능하다. 월 이용료가 분실·파손 보장상품은 8900원, 파손 보장상품은 2900원이다. 분실 시, 새로운 갤럭시 폴드 5G 교체 비용 또한 240만원의 최대 보상금액 한도와 20%의 본인 부담금을 제공한다.

LG유플러스는 내달 31일까지 갤럭시 폴드 5G를 ‘5G 슈퍼 플래티넘’, ‘5G 플래티넘’ 요금제로 가입하는 고객에게 최대 월 3800원씩 24개월간 할인(총 9만 1200원)을 제공할 예정이다.

휴대폰 분실•파손 보험은 휴대폰 구입 후 30일 이내 전국 LG유플러스 매장에서 가입이 가능하며 휴대폰 구입 당일에는 고객센터에서도 가입이 가능하다.

정석주 LG유플러스 분실/파손고객케어 팀장은 “갤럭시 폴드 5G 수리비의 부담을 줄이기 위해 업계에서 가장 저렴한 월 이용료와 본인부담금으로 이용할 수 있는 전용 분실•파손 상품을 내놨다. 고객의 가계통신비를 줄일 수 있는 혜택을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라고 밝혔다.

한편, 갤럭시 폴드 전용 단말보험 상품은 SK텔레콤이 지난 6일 출시한 ‘T All 케어 250’을 시작으로 KT는 18일 ‘KT 슈퍼안심-폴드형 전용 보험’을 선보였다. LG유플러스도 이번에 같은 보험 상품을 출시함에 따라, 200만원을 초과하는 초고가 단말 전용 보험 출시는 기본 상품으로 자리잡게 됐다.

이 같은 추세는 초고가 단말의 등장의 요인도 있지만, 갤럭시 폴드가 심각한 기기결함 발견으로 인해 한 차례 출시가 연기된 사실과도 관련이 깊다. 업계 관계자들은 세계 최초의 폴더블 폰에 매력을 느끼면서도 최초가 갖는 불확실성에 불안함을 느끼는 소비자도 많다고 보고 있다. 이통사들이 잇따라 내놓은 전용 보험 상품은 이 같은 불안감을 최소화하는 안전장치인 셈이다.

아울러, 폴더블 폰은 비싼 가격에도 불구하고 가장 혁신적인 폼팩터로 인정받고 있는 만큼, 초고가 프리미엄 상품의 출시행진도 본격화할 전망이다. 스마트폰 가격이 노트북만큼 치솟게 됨에 따라, 이 같은 초고가 전용 단말보험 상품에 대한 시장의 관심도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김광회 기자 elian118@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