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보기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데이터브릭스 서비스 국내 출시

발행일자 | 2019.09.23 13:47

한국마이크로소프트는 ‘애저 데이터브릭스(Azure Databricks)’ 서비스를 국내 데이터센터를 통해 제공한다고 밝혔다.

애저 데이터브릭스는 마이크로소프트 클라우드 플랫폼 ‘애저(Azure)’에 최적화된 오픈소스 아파치 스파크(Apache Spark) 기반 분석 플랫폼이다. 마이크로소프트 AI 서비스 ‘애저 코그니티브(Azure Cognitive)’와 더불어, 사용자들은 데이터 분석을 강화하고 스마트 알고리즘으로 유용한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다. 데이터는 실시간으로 저장 및 처리되며, 도출된 인사이트는 대시보드에서 즉시 확인할 수 있다. 프로세스의 변화 및 머신러닝 요구사항에 따라 스케일이 유연하게 조정되며, 다양한 언어 및 딥러닝 프레임워크와 함께 사용될 수 있다.

클릭 한 번으로 스파크 환경 설정이 가능하며, 애저 SQL 데이터 웨어하우스(Azure SQL Data Warehouse), 애저 코스모스 DB(Azure Cosmos DB), 애저 데이터 레이크 스토어(Azure Data Lake Store) 등 다양한 데이터스토어 및 서비스와 통합됐다. 빠른 속도와 편리한 사용으로 데이터 사이언티스트 및 데이터 엔지니어에게 협업이 용이하다. 안정성과 신뢰성 높은 보안으로 데이터 및 프로젝트 규모와 상관 없이 SQL, 스트리밍, 그래프 등 고도화된 분석 기술을 적용할 수 있다.



데이터브릭스 아태지역 총괄 제이슨 비셀(Jason Bissell)은 “이번 한국 데이터센터 론칭은 양사 협력의 중요한 모멘텀” 이라며 “애저 데이터브릭스 서비스는 빅데이터와 AI의 기능을 단순하고 쉽게 사용하고자 하는 고객들에게 매우 유용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 Data & AI 비즈니스 총괄 김형석 이사는 “애저 데이터브릭스의 한국 런칭을 계기로 스파크 기반의 고성능 분석 플랫폼의 우수한 기능을 통해 국내 기업의 비즈니스 트랜스포메이션을 지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향선기자 hslee@nextdaily.co.kr

칼럼

많이 본 기사

실시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