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보기

[뷰티칼럼] 수면 중에도 아름다워지는 비결

발행일자 | 2019.09.05 16:30
고예솔 난다모 랩 대표
<고예솔 난다모 랩 대표>

뷰티슬립(Beauty Sleep)이라는 단어가 있을 정도로 건강과 아름다움에 충분한 수면은 중요하다. 많은 코스메틱 브랜드에서 다양한 수면 팩(sleeping mask, 자기 전 바르고 자면 피부에 좋은 제품 등)이 지속적으로 출시 될 만큼 잠자는 동안에도 사람들은 아름다워지길 원하고, 실제로 수면은 ‘아름다움’과 밀접한 관계가 있다.

그럼 자는 동안 어떤 관리가 도움이 될까?

[뷰티칼럼] 수면 중에도 아름다워지는 비결

우선, 그 무엇보다 수면의 질을 높이는 것이 중요하다. 깊이 잘 수 있는 숙면의 컨디션이 되어야 우리의 몸이 편하게 쉬면서 자는 동안 회복할 수 있기 때문이다.

불면증으로 고생하는 분들이 많아지는 요즘, 자야하는데 잠이 오지 않는다면 핸드폰을 가까이 하지 말고 멀리 두고 잠을 청하기를 먼저 바란다. 몸이 쉬기 위해서는 어두워야한다. 잠이 안와서 만지기 시작하는 핸드폰과 핸드폰의 불빛은 우리가 더 잠을 못자도록 방해하는 요소가 될 수 있다.

오히려 가벼운 산책이나 따뜻한 우유 한잔을 마시길 권한다. 몸의 긴장을 풀어주고 이완시켜줘야 잠도 잘 오는데, 현대인들은 기본적으로 자신도 모르게 생활 속 긴장과 불안감으로 잠자리에 들어도 쉽게 잠이 오지 않는 경우가 많다. 따라서 자기 전 충분히 몸이 쉴 수 있도록 긴장을 풀어주는 것 이 좋다.

집에서 반신욕이나 간단한 마사지를 해주는 것도 도움이 된다. 반신욕을 할 경우 수면에 좋은 천연 아로마 에센셜 오일을 한두 방울 물에 떨어뜨려 사용해주면 심신의 편안함을 쉽게 느낄 수 있다. 수면에 좋은 천연 아로마 에센셜 오일로는 라벤더(Lavandula Angustifolia Oil), 스위트 마조람(Origanum majorana), 샌달우드(Santalum albums), 로만 카모마일(Anthemis nobilis), 네롤리(Citrus aurantium var. amara), 만다린(Citrus reticulata), 스위트 오렌지(Citrus sinensis)를 추천한다.
 

씻으면서 동시에 마사지가 가능하고 천연 유기농 아로마오일을 10종 이상 함유한 매직브이스톤
<씻으면서 동시에 마사지가 가능하고 천연 유기농 아로마오일을 10종 이상 함유한 매직브이스톤>
오렌지 나무 이미지
<오렌지 나무 이미지>

가을비가 내리고 제법 선선해진 날씨에 보습이 제일 중요한 시기이다. 가을, 겨울 차가워지는 기온에 건조해지는 피부를 위해 필자는 수면 팩도 좋지만 가장 무리 없이는 매일 사용하고 있는 수분 크림에 천연 오일을 한두 방울 섞어 조금 두껍게 바르고 자는 방법이다.

다음날 한결 부드럽고 촉촉한 피부를 느낄 수 있다. 이때 같이 사용하면 좋은 오일로는 스위트 아몬드 오일(Prunus amygdalus), 아보카도 오일(Persea Americana), 그리고 위에서 추천한 라벤더와 로만 카모마일, 네롤리 아로마 에센셜 오일이 있다. 건조하고 은색의 허물과 반점형성을 이루며 쉽게 낫지 않는 건선피부에는 카렌둘라 오일(Calendula officinalis) 그리고 달맞이꽃 오일(Oenothera biennis)을 추천한다.

100% 순도의 천연 아로마 오일은 모공을 막거나 트러블을 쉽게 유발하지 않는다. 그러나 오일 베이스의 유분기가 높은 크림을 위와 같은 방법으로 사용 시 피부가 답답하고 트러블이 날수 있으니 되도록 수분크림에 같이 사용하기를 권한다.
 

아보카도 나무 이미지
<아보카도 나무 이미지>

피부 뿐 아니라 저녁에 자기 전 관리를 꼭 해줘야하는 부분으로는 모발과 두피가 있다. 피부보다 외부의 먼지가 더 많이 흡착되는 모발과 두피는 자기 전 저녁에 깨끗하게 관리해줘야 자는 동안에 모근이 숨 쉬고 더욱 건강한 두피 관리를 유지할 수 있다. 저녁에는 헤어 팩 등 트리트먼트를 많이 사용하기보다는 천연 샴푸바(비누타입의) 또는 샴푸로만 헹구어 주는 게 좋다. 너무 건조한 모발일 경우에만 모발 끝에만 가볍게 트리트먼트를 사용해주기를 권한다. 이것은 자는 동안 최대한 두피를 깨끗하게 해주기 위함이다.

천연 허브덩어리인 인디언 비누 난다모 샴푸바
<천연 허브덩어리인 인디언 비누 난다모 샴푸바>

고예솔 난다모 랩 대표는 고객의 니즈와 우수한 제품력을 기반, 단순한 생활필수품이 아닌 진정한 삶의 가치를 느끼는 균형 잡힌 라이프 스타일을 지향하고 있다. 난다모 랩에서 생산되는 제품들은 끊임없이 연구하고 개발된 제품으로 다양한 영국 국제 아로마테라피스트(ITEC) 자격을 취득한 전문가가 처방한 아로마 에센셜 오일을 블랜딩하여 생산하며, 일반 천연브랜드 제품과는 다른 안정성을 가지고 우수한 품질과 효과로 고객에게 만족감을 전달하고 있다.

(*이 칼럼은 Nextdaily의 편집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칼럼

많이 본 기사

실시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