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보기

블록체인 기반 글로벌 번역 메신저가 뜬다!...'메신저 플랫폼 비즈니스' 세미나 개최

발행일자 | 2019.09.02 00:30

인센티브 기반 88개 다국어 번역으로 글로벌 소통과 경제 생태계 조성

카카오톡, 위챗, 텔레그램, 왓츠앱,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메신저 등 모바일 메신저가 두터운 사용자 층을 기반으로 게임, 쇼핑, 광고, 금융, O2O 서비스 등 다양한 수익모델을 창출하면서 새로운 비즈니스 창출로 영향력과 규모를 넓혀가고 있다.

사용자들의 활동이 활발하고 더 많은 시간 메신저에 머무를 수록 메신저 기업들의 수익이 증가하고 있는 반면 실 사용자에게 돌아가는 보상은 거의 없다. 사용자들에게 보상을 주면서 다양한 서비스에 참여할 수록 보상이 더 많이 돌아가는 메신저 플랫폼에 대한 요구가 높아지고 있다.

이 가운데 콤마톡은 다양한 콘텐츠를 생산하는 메신저 참여자와 이익을 공유하는 인센티브 기반으로 블록체인 기술이 적용된 글로벌 번역 메신저 서비스로 세계인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88개 다국어 번역 기능이 제공돼 세계 누구와도 대화가 가능한 콤마톡은 소셜네트워크와 커뮤니티를 형성해 두터운 공감대를 기반으로 사용자 층을 늘려가고 있다. 사용자들이 증가하는 가장 큰 이유는 콘텐츠 제공자에게 더 많은 수익과 기회의 환경을, 콘텐츠 수요자 및 이용자에게는 다양한 혜택과 새로운 수익 구조를 제공해 함께 성장하는 구조를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콤마톡은 다양한 콘텐츠의 활발한 사용과 생산이 가능한 새로운 메신저 플랫폼 생태계 조성을 목표로 한다.

콤마톡에는 요즘 신기술로 떠오르는 블록체인 기술이 적용돼 참여자에게 인센티브를 제공해 사용자와 서비스 제공자간의 안정되고 신뢰 있는 경제 생태계를 조성해 사용자가 지속적으로 늘고 있다.

블록체인 기반 글로벌 번역 메신저가 뜬다!...'메신저 플랫폼 비즈니스' 세미나 개최

전자신문 웨비나 전문방송 allshowTV와 마이콤마는 오는 9월 9일 월요일 오후 2시부터 3시까지 ‘블록체인 기반 글로벌 번역 메신저 플랫폼 시대가 열린다’라는 주제의 무료 온라인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웨비나에서는 메신저 시장에서 블록체인을 이용한 서비스가 나타날 수 밖에 없는 이유, 블록체인 기반 글로벌 번역 메신저 콤마톡의 서비스 방향과 주요한 기술적 특징, 경제 생태계 구성 및 향후 비즈니스 전략을 제시한다.

행사 관련 자세한 내용과 무료 참관 신청은 관련 페이지(http://www.allshowtv.com/detail.html?idx=87)에서 확인할 수 있다. 메신저 플랫폼을 이용한 다양한 비즈니스를 계획하거나 기술에 대해 알고 싶어하는 모든 이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얻는 기회가 될 것이다.

정진홍기자 jjh@nextdaily.co.kr

칼럼

많이 본 기사

실시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