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무더위가 물러가면서 더위에 찾지 못했던 여행지를 방문하려는 여행객들이 늘어나고 있다. 선선해진 날씨로 인해 여행하기도 편해졌고 다양한 음식을 즐기려는 사람들이 많아 전국의 유명 관광도시들은 어김없이 주말만 되면 사람들로 인산인해를 이루고 있다.

이 중에서도 전라남도 여수는 아름다운 경치와 다양한 볼거리, 맛집이 즐비해 사계절 내내 관광객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여행지다. 낭만적인 밤바다 외에도 오동도, 향일암, 진남관, 여수 해상 케이블카, 여수 이순신대교 등 ‘여수 10경’이 유명하며, 해수욕과 버스킹, 해상케이블카, 레일바이크, 유람선 등 다양한 즐길거리까지 있어 남녀노소 힐링할 수 있는 여행지다.

특히 즐길거리와 경치를 구경한 뒤에 먹는 제철 음식은 힐링 여행의 필수 코스이다. 여수는 싱싱한 제철 해산물들이 가득한데, 이 중 현지인이 추천하는 여수 맛집으로 인기가 높은 돌산 ‘진남횟집’이 여수 10미 하모샤브샤브와 물회 맛집으로 주목받고 있다.

여수 횟집 돌산맛집 진남횟집은 합리적인 가격대로 다양한 제철 해산물을 즐길 수 있다. 진남횟집의 사계절 대표메뉴 모듬회 정식은 싱싱한 회와 더불어 멍게, 해삼, 낙지탕탕이, 낙지호롱, 간장새우, 키조개그라탕, 간장게장, 문어초밥 등 30여 가지의 다양한 사이드 메뉴를 맛볼 수 있어 현지인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고 있다.

특히 여름에 제격인 회, 멍게, 해삼, 전복, 소라, 새우, 문어 등 20여 가지 신선한 제철 해산물이 들어간 ‘스페셜 모듬물회’를 제공해 사람들의 입맛을 되찾아 준다. 다양한 식성을 가진 고객들을 위해 활어물회, 멍게물회, 해삼물회, 해물물회, 문어숙회, 전복물회 등을 제공한다.

더불어 하모샤브샤브는 갯장어의 쫄깃한 식감과 담백한 맛을 온전하게 느낄 수 있다. 진남횟집에서는 노하우로 하모뼈를 넣고 좋은 한약재까지 담긴 진한 육수에 갯장어를 담가먹는 방법으로 맛있게 즐길 수 있다. 갯장어에는 EPA, DHA 성분 함량이 높아 혈전 예방에 도움을 주며 단백질이 많아 체력 회복에 도움을 주고 여성들의 피부미용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현재 진남횟집에서는 ‘모듬회정식’을 주문하면 서비스로 랍스터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으며, SNS에 인증샷을 업로드하면 추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정진홍 기자 jjh@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