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세대 와이파이 6 AX 무선 와이파이 공유기 넷기어 RAX40 [사진=넷기어]
차세대 와이파이 6 AX 무선 와이파이 공유기 넷기어 RAX40 [사진=넷기어]

넷기어(한국지사장 김진겸)는 와이파이6(802.11ax)를 지원하는 AX3000 무선 와이파이 공유기 RAX40을 26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넷기어 RAX40은 차세대 와이파이6의 핵심 기술 OFDMA(직교 주파수 분할 다중 액세스)를 지원, 와이파이5 대비 4배 더 많은 수의 디지털 장비에 40% 향상된 속도로 50% 더 넓은 무선 영역 커버가 가능하다. 또 고대역폭 데이터를 전송할 수 있도록 설계된 인텔 듀얼코어 프로세서를 탑재해 CPU 부하 없이 UHD 4K 비디오 스트리밍과 게임을 완벽 지원한다.

속도는 듀얼 밴드 지원을 통해 2.4GHz 및 5GHz 대역에서 통합 최대 3Gpbs를 지원한다. 또한 2개 밴드를 하나의 무선 SSID로 합치는 ‘스마트 커넥트’ 기술을 통해 각각의 단말기에 최적의 속도를 보장하고 로드 밸런싱을 자동으로 제공할 수 있다.

안정성을 위해 2개의 고성능 내장 안테나와 4개의 기가비트 이더넷 랜 포트도 탑재했다. 4x4 MI-MIMO 기능은 물론, 무선 신호를 집중시켜 더 멀리 빠르게 데이터를 전송하는 빔 포밍 플러스 기술도 지원한다.

김광회 기자 elian118@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