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보기

KB국민은행-여성가족부, '성별균형 포용성장 파트너십' 자율협약 체결

발행일자 | 2019.06.07 09:58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7일, 여의도본점에서 여성가족부(장관 진선미)와 '성별균형 포용성장 파트너십' 자율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지난 3월 여성가족부와 10개 경제단체가 체결한 ‘성별균형 포용성장 파트너십’의 후속과제로 추진됐으며, KB국민은행은 일과 가정의 양립을 지원하는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등이 반영되어 은행권 최초 자율협약 기업으로 선정됐다.
 
이날 협약식은 KB금융그룹 계열사인 KB증권과 공동으로 진행됐으며, 진선미 여성가족부 장관, 허인 KB국민은행장, 박정림, 김성현 KB증권 각자대표를 비롯한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협약을 통해 KB국민은행은 차세대 여성리더 양성을 위해 5년 내 여성리더(부점장급 이상) 비중을 현재(약10%)의 2배 수준인 20%까지 확대하기로 했다. 또한 '여성직원 직무 다양화' 및 '우수 여성인재 육성' 관련 제도를 확대–강화할 예정이다. 
 
허인 은행장은“KB국민은행은 여성인재 육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육성된 여성인재가 조직 내에서 성장할 수 있는 기업문화로 바뀌고 있다”고 말했다.
 
진선미 장관은 “오늘 협약을 계기로 KB국민은행의 사례가 성별균형 확보를 위한 우수사례로 공유되고, 더 많은 금융기업이 동참하여 우리사회 전반에 성평등 조직문화가 조성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휘영 기자 younghk@nextdaily.co.kr         
 
 

칼럼

주요뉴스

많이 본 기사

실시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