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에는 최대 100개의 엔진 제어장치(ECU)는 물론 카메라와 같은 고급 기능과 고급 운전자 지원 시스템(ADAS)이 장착되어 있다. 이에 따라, 자동차 설계자는 더 높은 대역폭의 차량 내 네트워크를 채택해야 한다. 차량용 이더넷은 통신 네트워크에 사용되는 것과 동일한 수준의 견고한 이더넷 기술을 채택하는 한편, 자동차 전용 프로토콜과 자동차 환경을 위해 새롭게 설계한 물리적 레이어 연결성을 추가한다.

스파이런트 커뮤니케이션(Spirent Communications)은 재규어랜드로버가 차세대 차량 내 이더넷 네트워킹을 검증하기 위해 스파이런트 솔루션을 선택했다고 발표했다.

재규어랜드로버는 차량용 이더넷 시스템을 효과적으로 개발 및 검증하고 자사 차량에 사용할 최상의 이더넷 설계를 결정하기 위해 스파이런트 C50(Spirent C50) 및 스파이런트 TT워크벤치(Spirent TTworkbench) 솔루션을 도입했다. 이더넷 네트워크의 성능을 테스트 및 오픈 얼라이언스(Open Alliance)의 TC8과 AVNU의 AVB 테스트 표준에 대한 ECU의 적합성도 검증했다고 밝혔다.

TT워크벤치는 모든 종류의 테스트 자동화 프로젝트에 사용되는 모든 기능을 갖춘 테스트 개발 및 실행을 위한 통합 환경(IDE)이다. 스파이런트는 재규어랜드로버에 중요한 기능인, 차량용 이더넷 ECU 테스트를 위한 오픈 얼라이언스의 사양과 시간에 민감한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AVNU의 차량용 AVB 프로필을 포함하여 다양한 국제 테스트 표준에 대해 즉시 실행할 수 있는 테스트 케이스를 제공한다.

스파이런트의 자동차 사업부 사업개발 담당이사 토마스 슐츠(Thomas Schulze)는 "스파이런트의 C50 및 테스트센터(TestCenter) 소프트웨어는 재규어랜드로버의 차량 내 이더넷 네트워크 견고성 검증을 지원할 것이다"며 "차량의 연결성 및 자율성이 점점 더 높아지고 있다. 스파이런트는 점점 더 많은 조직에서 이러한 새로운 기능이 최종 사용자가 기대하는 경험과 안전을 제공하는지 보증할 수 있도록 할 것이다"고 말했다.

이향선기자 hslee@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