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XP반도체(NXP Semiconductors)는 아마존(Amazon)의 알렉사 음성 서비스(AVS) 인증을 받은 세계 최초 마이크로컨트롤러(MCU) 기반 음성 제어 솔루션을 출시했다.

OEM기업들은 신속하고 쉽고 저렴한 비용으로 제품에 음성 제어를 추가하고 고객에 알렉사 음성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NXP i.MX RT 크로스오버 플랫폼 기반 이 MCU 기반 AVS 솔루션은 저 지연 원거리 ‘웨이크 워드(wake word)’ 탐지를 비롯해, 필요한 모든 디지털 신호 처리 기능을 탑재했다. 아마존 프리RTOS (Amazon FreeRTOS)에서 실행되며, 알렉사 클라이언트 애플리케이션을 포함한다. 비용 효율적이며 사용이 간편하고, 가정용, 상업용 및 산업용 제품에 폭넓게 적용할 수 있어 스마트 스피커나 스마트 디스플레이 등과 같은 개별 음성 제어 디바이스를 따로 설치할 필요가 없다.

NXP의 i.MX RT MCU-기반 AVS 솔루션은 OEM사가 자사 제품에 신속히 알렉사를 추가할 수 있는 자립적 턴키 제품을 제공한다. 여기에는 스피커 보호 기능을 갖춘 스마트 오디오 앰프인 MCU가 포함되어 있으며, 완전 통합한 소프트웨어가 함께 제공된다. 소음 억제, 울림 제거, 빔 포밍(beam forming)을 비롯, 음향상 제한이 따르는 환경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바지-인(barge-in) 기능도 갖췄다.

NXP는 이 솔루션의 평가 및 개발 키트에 대한 초기 액세스를 제공하기 위해 OEM 고객사와 협력 중이다. 솔루션 전격 출시는 올해 말 시작될 예정이다.

이향선기자 hslee@nextdaily.co.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