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보기

82개국 대학생 지원하는 ‘앤시스, 아카데믹 프로그램’ 발표

발행일자 | 2018.12.17 13:28

 이향선 기자 (hslee@nextdaily.co.kr)앤시스(ANSYS)가 대학교를 대상으로 시뮬레이션 기술과 교육, 리소스를 제공하는 ‘아카데믹 프로그램(ANSYS Academic Program)’을 지원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시뮬레이션 실습을 위해 많은 대학과 학생들이 활용하며, 오프라인뿐만 아니라 코넬대학교의 온라인 공개수업(Massive Open Online Course) 같은 온라인에서도 활발히 사용되고 있다. 현재 약 75만 건의 학생용 무료 소프트웨어(Free Student Software) 다운로드 수와 10만 건 이상의 온라인 공개수업 등록을 기록하는 등 큰 호응을 얻고 있다.

82개국 대학생 지원하는 ‘앤시스, 아카데믹 프로그램’ 발표

자율 주행 자동차, 전기화(Electrification), 5G 등 기술의 진화에 따라 기업들은 숙련된 엔지니어가 요구되고 있고 이를 위해 앤시스는 차세대 엔지니어인 학생들을 지원하고 있다.

앤시스는 카네기멜론대학교, 스탠포드대학교, 마드리드공과대학교를 포함해 전 세계 87개국 3,200개 이상의 공학 학교에서 사용되고 있다. 강의에서뿐만 아니라 포뮬러 SAE(Formula SAE, FSAE), 쉘 에코 마라톤 자동차 경주대회(Shall Eco-Marathon), 하이퍼루프 포드 디자인 공모전(Hyperloop Pod Design) 같은 대회에 참가하는 대학팀을 위해서도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와 실습 트레이닝, 리소스를 제공한다. 또한, 온라인 플랫폼 ‘학생 커뮤니티(Student Community)’를 구축하여 공과대학 학생들이 개인 대 개인으로(Peer-to-peer) 기술 지원을 받고 질의응답 하며 아이디어를 공유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국내에서는 성균관대, 카이스트를 포함한 국내 유수의 대학과 함께 4차 산업혁명, 자율 주행 자동차, 디지털 트윈을 주제로 산학 협력 프로젝트, 세미나도 진행하고 있다.

이향선기자 hslee@nextdaily.co.kr

칼럼

많이 본 기사

실시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