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크웰오토메이션(Rockwell Automation)은 지난 11월 14일과 15일 양일간 미국 필라델피아에서 개최됐던 ‘2018 오토메이션 페어(Automation Fair)’에서 새로운 브랜딩과 솔루션을 발표했다.

이번 오토메이션 페어에서는 전세계 수천명의 제조업계 리더들이 필라델피아에 모여 최신 기술을 체험하고 디지털화, 사이버보안, 여성 리더십, 기술격차, STEM 등 최근 제조업 환경에 영향을 미치는 업계 트렌드를 논의했다.

로크웰오토메이션(Rockwell Automation) ‘2018 오토메이션 페어(Automation Fair)’
로크웰오토메이션(Rockwell Automation) ‘2018 오토메이션 페어(Automation Fair)’

새로운 브랜드 비전은 ‘인간의 가능성 확장’(Expanding Human Possibility)은 사람들과 기계, 데이터를 기업전반에 연결해 제조업체들이 더욱 효율적이고 생산적으로 변화하는 방법에 중점을 두고 있다.

블레이크 모렛(Blake Moret) 로크웰오토메이션 회장 겸 CEO는 “새로운 로크웰오토메이션 브랜드는 로크웰의 전통을 기반으로 만들어졌으며, 첨단 제조업에서 ‘사람’이 수행하는 중심 역할을 강조하고 있다.”며, “새로운 브랜딩은 비즈니스가 어떻게 성능을 극대화하고, 혁신을 앞당기는지와 성장을 견인하는 방법에 중점을 둔다. 오토메이션 페어에서 파트너사들과 함께 커넥티드 엔터프라이즈를 구현하기 위한 방법을 시연하였으며, 이로써 고객들에게 더욱 효율적이고 민첩하며 생산적인 기업을 만들 수 있는 역량을 제시했다.”고 전했다.

또한, 로크웰오토메이션과 파트너네트워크 회원사는 오토메이션 페어에서 새로운 혁신 솔루션인 팩토리토크 이노베이션스위트(FactoryTalk InnovationSuite) 및 멧소 메트릭스(Metso Metrics)를 출시하기도 했다. 두 제품은 조직 내 정보를 활용하여 가치를 창출하고 생산성을 높이도록 설계되었다.

로크웰오토메이션은 2018년 6월 PTC와의 파트너십을 발표한 이후, 오토메이션 페어에서 산업 기업 전반에 걸쳐 디지털 혁신을 주도하도록 설계된 양사의 협업 솔루션인 팩토리토크 이노베이션스위트를 출시했다.

PTC와 함께 출시한 팩토리토크 이노베이션스위트는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산업용 장비의 연결을 신속하고 확장 가능하며 안전하도록 지원하고, 이로써 생산 현장에서 운영 기술(OT) 기기에 대한 연결성을 향상시킨다. 의사 결정자는 IT 애플리케이션과 시스템으로부터 데이터를 통합해 기업의 모든 곳에서 산업 장비, 라인 및 시설 등에 대한 완벽한 디지털 표현을 얻을 수 있다.

멧소와 로크웰오토메이션은 광산 업계를 위한 새로운 예측 유지보수 솔루션을 오토메이션 페어 기간 동안 출시하였고, 양사 협력이 시작되었음을 알렸다. 멧소 메트릭스는 글로벌 광산 고객에게 장비 및 프로세스에 대한 향상된 가시성과 새로운 통찰력을 제공하도록 설계되었으며, 분석, 상태 모니터링 및 예측 유지 관리에 대한 심층적 통찰력을 얻을 수 있다.

이 산업 사물인터넷(IIoT) 솔루션은 로크웰오토메이션 팩토리토크 클라우드 플랫폼을 기반으로 개발되었으며, 마이크로소프트 애저로 지원된다. 이 제품은 프로세스 성능을 평가하고 구성요소 마모 및 고장을 예측하는 데 모두 사용되는 멧소 장비 내의 수백 개의 센서로부터 데이터를 안전하게 수집한다. 이로써 멧소 성능 팀은 고급 기계 학습 알고리즘을 통해 데이터를 분석하여 고객이 장비 작동 및 프로세스를 최적화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향선기자 hslee@nextdaily.co.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