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들의 클라우드 도입이 가속화되면서 클라우드 전환에 따른 IT 감시나 보안 문제가 발생하고 있다. 이로 인해 데이터 유출, 침해 및 컴플라이언스 위반과 같은 위험이 뒤따르고 있다. 기업들은 클라우드 보안 및 컴플라이언스 준수 요구를 지원하는 기술과 솔루션를 갖춰야 한다.

시만텍은 22일 기업의 클라우드 환경에서 사용되는 애플리케이션, 워크로드 및 인프라 보호를 지원하는 클라우드 보안 포트폴리오 확대 및 기술 혁신을 발표했다.

시만텍은 이번 포트폴리오 확대로 ▲클라우드SOC(CloudSOC) CASB를 비롯해 ▲클라우드 워크로드 프로텍션(Cloud Workload Protection, 이하 ‘CWP’) ▲클라우드 워크로드 어슈어런스(Cloud Workload Assurance, 이하 ‘CWA’)에 이르는 포괄적인 클라우드 보안 포트폴리오를 갖추게 되었다.

이번에 발표된 시만텍 ‘통합 사이버 보안 플랫폼(Integrated Cyber Defense Platform)’은 사실상 모든 클라우드 앱에 대한 가시성과 제어를 제공하고 시만텍의 클라우드SOC CASB(클라우드 접근 보안중개), 클라우드 워크로드 프로텍션(Cloud Workload Protection), DLP(데이터유출방지) 솔루션과 연동돼 광범위한 클라우드 보안을 지원한다. 신규 API 연동 기능으로 기업들은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과 저장소의 위협을 분석하고 차단할 수 있다.

이들 솔루션은 IaaS(서비스형 인프라), PaaS(서비스형 플랫폼) 및 SaaS(서비스형 소프트웨어) 기술을 지원한다.

보안 형상 관리를 위한 클라우드 워크로드 어슈어런스(Cloud Workload Assurance), 클라우드 스토리지 보안(CWP for Storage), 고객 정의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 지원 등 기능이 심화된 클라우드SOC CASB는 인프라 보안을 강화하고, 클라우드 데이터 플레인과 컨트롤 플레인 영역 모두에 정책 제어 기능을 제공한다.

시만텍 클라우드SOC CASB는 기능을 확장해 모바일 및 브라우저 기반 버전을 포함해 모든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가시성, 보안 및 위협 보호를 지원한다. 또한, 클라우드SOC는 업계 선도적인 API 솔루션을 발표해 보안 사고 탐지 및 해결에 걸리는 시간을 크게 단축시켜준다.

더그 카힐(Doug Cahill) ESG 시니어 애널리스트 겸 그룹 디렉터는 “인프라, 애플리케이션 및 워크로드의 클라우드 이전 시, 많은 기업들이 편의성과 속도를 위해 의도치 않게 보안을 등한시한다. 시만텍은 혁신적인 신규 솔루션과 연동 지원으로 기업 전반에 걸쳐 클라우드 기반 보안과 컴플라이언스 준수를 지원하는 종합적인 플랫폼을 제공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이석호 시만텍코리아 대표는 “시만텍 클라우드 보안 스위트는 혁신적인 새로운 기능과 포괄적인 통합을 지원해 모든 기업들의 보안 및 컴플라이언스 요구를 충족시켜주고자 개발됐다. 클라우드 퍼스트(cloud-first) 전략에 기반해 혁신적인 기술을 제공하고, 인프라, 워크로드 및 애플리케이션 전반에 보안을 통합해 가장 광범위한 보안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며, “시만텍은 통합 사이버 보안 플랫폼의 대대적인 혁신을 통해 클라우드, 엔드포인트, 네트워크 및 이메일 등 핵심 통제 지점에 대한 강력한 보호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고 말했다.

이향선기자 hslee@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