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SBS
사진=SBS

장애인 택배기사 폭행 영상이 공개, 논란이 되고 있다.

지난 18일 오후 11시48분쯤 인터넷 커뮤니티 '보배드림'에는 '마포구 CJ택배기사 지적장애인 폭행영상 공유합니다'란 제목의 글이 게재됐다.

영상 속에는 택배 유니폼을 입은 젊은 두 남성이 택배를 옮겨 싣던 중 남성 A 씨가 동료 남성 B 씨의 머리채를 붙잡고 뺨을 수차례 때리는 장면이 담겼습니다. A 씨는 B 씨의 복부를 발길질하기도 했다.

게다가 A 씨는 화물칸에 B 씨를 가두고 화물칸 문을 잠그기까지 했고, A 씨가 화물 탑차의 옆문으로 들어가는 모습이 보이고는 탑차 안이 흔들리는 장면도 담겼다.

논란이 지속되자, A 씨는 해당 사이트에 오늘(19일) 새벽 '공덕오거리 폭력 택배기사입니다'라는 제목의 글을 올렸다.

자신을 "동영상의 인물"이라고 주장한 글쓴이는 "정말 죄송하고 또 죄송하다"고 사과했다.

글쓴이는 "동영상 속 저한테 맞은 인물은 제 친형이다. 저희 가족은 현재 총 3명이다. 어릴 적 뇌병변으로 언어장애와 지적장애 가진 그리고 오른쪽마비로 손을 사용하지 못하는 어머니와 환각과 환청자앵를 가지고 있는 형이 있다"고 밝혔다.

이어 "이 집에서 유일하게 정상인이다. 형을 혼자 둘 수 없어 같이 일을 하고 있었다"며 "형이 안타까워 힘들고 측은하기도 하지만 저도 인간인지라 가끔 화가날 때가 있다"고 털어놨다.

이은수 기자 eslee@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