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가 16일 서울 종로구 광화문 KT스퀘어에서 기자설명회를 열고, ‘키즈랜드 2.0’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KT 키즈랜드는 연령별 놀이학습, 맞춤 메뉴, 전용 리모컨, 특화 요금제 등 IPTV 서비스를 망라한 올레tv 서비스 패키지다. 대교, 스마트스터디, 아이코닉스 등 어린이교육 전문기업과 협업을 통해 차별화된 어린이 전용 콘텐츠를 선보여 호응을 얻었다.

‘육아 필수템’을 내세운 키즈랜드 2.0은 ▲키즈랜드 모바일 ▲육아 전문 오리지널 콘텐츠(‘오은영 박사의 아이 그리고 부모’, ’뽀로로 왜요쇼’) ▲TV시청 습관 캠페인 등으로 구성됐다.

16일부터 서비스 적용되는 키즈랜드 2.0은 자녀안심과 육아에 초점을 맞췄다. 그 동안 어린이들이 즐겼던 상당수 동영상 전문 사이트(앱)은 무분별한 광고나 유해 콘텐츠를 거를 수 있는 안전장치가 부족하다는 지적을 받았다. 반면 키즈랜드 모바일은 광고가 없고, 유해 콘텐츠가 노출 되지 않는다.

키즈랜드 2.0에서 추가되는 육아 전문 오리지널 콘텐츠는 TV 프로그램 ‘우리 아이가 달라졌어요’ 출연한 오은영 박사의 육아 가이드를 제공한다. 실제 부모의 고민을 바탕으로 제작돼 초보 부모의 고민을 덜어줄 예정이다. 또, 11월 출시 예정인 ‘뽀로로의 왜요쇼’는 3~5세 어린 자녀들이 주로 묻는 질문들을 알기 쉽게 정리해 뽀로로가 설명해줘, 자녀의 질문 공세에 대한 부담도 덜게 됐다.

올바른 TV시청을 돕는 캠페인도 시작한다. ‘TV시청 습관 도우미’ 캠페인은 VOD가 방영되기 전 어린이들에게 친숙한 뽀로로, 핑크퐁, 캐리언니가 화면에 나와 TV로부터 거리를 두고 시청할 것을 권하는 영상이다. 또한 시력에 영향을 줄 수 있는 ‘블루라이트’를 IPTV 설정에서 차단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모든 콘텐츠에 추천 연령 정보를 24개월, 3~4세, 5~6세, 7~8세, 9~10세로 구분 표기해 부모들의 VOD 선택을 돕는다.

KT 미디어콘텐츠담당 강인식 상무는 “키즈랜드 2.0은 초보 부모들의 육아 고민과 부담을 덜어주는 육아 필수템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프리미엄 콘텐츠 사업자들과 협력해 어린이가 원하는 것은 물론 부모가 필요로 하는 키즈 전용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김광회 기자 (elian118@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