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는 롯데슈퍼, 롯데e커머스와 기가지니를 통해 집에서 편리하게 쇼핑이 가능한 인공지능 장보기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롯데슈퍼 ‘인공지능 장보기 서비스’는 KT의 인공지능 TV인 ‘기가지니’를 통해 말 한마디로 롯데슈퍼에서 판매하는 식료품, 생필품 등을 검색하고, 장바구니 담기 및 주문, 당일배송요청, 배송상태조회까지 지원하는 인공지능 쇼핑서비스다. 구매이력상품, 인기상품 우선추천, 추천상품 자동 담기, 최고할인쿠폰 자동적용, 최단시간배송 자동배정, 실시간 배송조회 등 다양한 편의 기능을 구현했으며, 최적화된 음성 이용 환경으로 본격적인 인공지능 쇼핑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용방법은 “기가지니, 롯데슈퍼 실행해줘”라고 말하면 되며, “찾아줘”, “담아줘”, “주문해줘” 세가지 키워드만 알고 있으면 편리하게 인공지능 장보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KT 홍보모델이 기가지니 인공지능 장보기 서비스를 소개하고 있다
KT 홍보모델이 기가지니 인공지능 장보기 서비스를 소개하고 있다

인공지능 장보기 서비스는 집안일과 육아로 인해 손 사용이 자유롭지 않은 가정주부와 카우치형 주문배달을 선호하는 1인 가구 고객, 외출이 어려운 가정 등 다양한 계층에서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KT AI사업단장 김채희 상무는 "무거운 품목들을 편리하게 쇼핑하고 당일배송까지 받을 수 있도록 기획했다”며, “이번 추석 연휴를 앞두고 가족모임 등의 준비를 위해 인공지능 장보기 서비스를 많이 이용하셔서 스마트한 쇼핑 하시고 다양한 혜택도 받으셨으면 한다”고 말했다.

롯데e커머스 플랫폼1부문 이재훈 상무는 “보다 완성된 인공지능 장보기 서비스를 구축한 것에 의의가 크다”며, “앞으로도 고도화된 음성쇼핑 서비스를 위해 지속적으로 협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롯데슈퍼 온라인사업부문 조수경 상무는 “인공지능 장보기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이 빠르게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라며 “향후에도 고객들이 원하는 상품을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는 유통 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광회 기자 (elian118@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