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글래드 호텔 제공
사진=글래드 호텔 제공

품격 있는 혜택을 만날 수 있는 기회가 찾아온다. 최근 호텔업계가 이름에 걸맞는 특급 혜택을 제공하는 다양한 멤버십을 선보이고 있다. 이에 특급호텔만의 특별한 멤버십 프로그램을 소개한다.

먼저 대림의 호텔 브랜드 글래드 호텔은 '가성비'와 '가심비'를 내세운 멤버십 ‘글래드라이크(GLADLIKE)’를 출시했다. 객실 숙박권 4매, 조식 뷔페 이용권 2매, 디너 이용권 2매, 테이크아웃 커피 이용권 4매 등 무료 이용권과 함께 얼리 체크인, 레이트 체크아웃, 객실 업그레이드 서비스 등을 포함하고 있다.

강릉 씨마크 호텔은 첫 멤버십 '더 클래시 SMQ(THE CLASSY SMQ)'를 준비했다. 객실과 야외수영장, 사우나, 식음시설, 스파 등에서의 혜택을 담았다. 또 이 멤버십은 가격대별로 총 3가지 타입으로 구성돼 있다.

더 플라자는 한화호텔앤드리조트 모든 업장에서의 풍요로운 혜택을 즐길 수 있는 '플래티넘' 멤버십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고객의 이용 패턴에 따라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플래티넘, 플래티넘 프리미어, 플래티넘 로얄, 플래티넘 시그니처 등 총 4가지 등급이며 호텔은 멤버십 공통 특전과 함께 등급별 혜택을 제공한다.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와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를 운영 중인 파르나스호텔에서는 '아이 초이스(I Choice) 멤버십' 프리미엄 카드 2종을 만나볼 수 있다. 인터컨티넨탈의 첫 글자인 아이(I)와 고객 성향에 따른 합리적인 선택을 의미하는 초이스(Choice)를 합친 것으로 할인율과 할인 횟수에 따라 골드(Gold), 플래티넘(Platinum)으로 구분된다.

롯데호텔서울은 유료 회원가입 후 다양한 특전을 제공받을 수 있는 '트레비클럽' 멤버십 프로그램을 선보였다. 고객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객실형과 식음형으로 나뉘며 둘 모두 식음업장 할인과 객실 할인의 특전 등을 포함하고 있다.

서울신라호텔은 객실 및 레스토랑 할인 혜택이 있는 'Shilla S' 멤버십을 운영 중이다. 가입 즉시 서울신라호텔 숙박권 1매(더 파크뷰 조식 2인)와 호텔 내 레스토랑에서 사용 가능한 10만원 이용권이 주어지며 연중 객실 요금(정상가 기준) 50% 할인 혜택, 패키지 예약 50% 할인 혜택 등이 제공된다.

그랜드 힐튼 서울은 ‘Grand Hilton Premium Club(그랜드 힐튼 프리미엄 클럽)' 멤버십 프로그램을 통해 고객을 맞이하고 있다. 호텔 표준 객실료인 공표요금과 같은 가격으로 객실 무료 숙박권 및 할인쿠폰, 우대쿠폰을 받을 수 있으며 식음료 특가, 피트니스 회원 전용 수영장, 사우나 할인쿠폰 등의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신세계조선호텔은 조선호텔 개관 100주년을 기념한 '조선 센테니얼 클럽(Chosun Centennial Club)' 리뉴얼 했다. 혜택에 따라 헤븐(HEAVEN/天)과 소울(SOUL/人)로 구성돼 있으며 서울과 부산에서의 멤버십을 통일, 똑같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클럽 앳 더 하얏트(Club at the Hyatt)'는 글로벌 호텔 체인인 하얏트 호텔의 객실 및 레스토랑 이용 시 특별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호텔 멤버십 프로그램이다. 국내에서는 그랜드 하얏트 인천이 클럽 앳 더 하얏트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다. 이곳에서는 객실과 레스토랑 할인이 가능하며 13개의 다양한 혜택이 포함된 바우처를 선사한다.

황재용 기자 (hsoul38@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