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빅히트엔터테인먼트
사진=빅히트엔터테인먼트

그룹 방탄소년단이 미국 레코드산업협회로부터 세 번째 ‘골드’ 인증을 받아 눈길을 끈다.

미국 레코드산업협회(Recording Industry Association of America, RIAA)는 14일(현지시간) 방탄소년단의 ‘FAKE LOVE’가 ‘골드’ 디지털 싱글 인증을 받았다고 밝혔다.

방탄소년단의 ‘골드’ 인증은 이번이 세 번째이다. 방탄소년단은 지난 2월 ‘MIC Drop’과 ‘DNA’로 두 번의 골드 인증을 받으며 한국 가수 최다 인증 기록을 세웠다.

미국 레코드산업협회는 디지털 싱글 및 앨범 판매량에 따라 골드(50만 이상), 플래티넘(100만 이상), 멀티 플래티넘(200만 이상), 다이아몬드(1000만 이상)로 구분해 인증한다. 디지털 싱글은 디지털 다운로드, 오디오 및 비디오 스트리밍 등을 포함해 집계한다.

‘FAKE LOVE’는 방탄소년단이 지난 5월 발매한 정규 3집 LOVE YOURSELF 轉 ‘Tear’의 타이틀곡으로 운명인 줄 알았던 사랑이 거짓이었다는 것을 깨닫는 내용을 담고 있다. 공개 후 미국 빌보드의 메인 싱글 차트인 ‘핫 100’에서 10위에 올랐으며, 전 세계 52개 지역 아이튠즈 ‘톱 송’ 차트 1위를 기록했다.

방탄소년단은 오는 24일 리패키지 앨범 LOVE YOURSELF 結 ‘Answer’를 발매한다.

이은수 기자 eslee@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