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가 23일부터 26일까지 서울 강남구 코엑스(COEX)에서 열리는 국내 최대 정보통신박람회 ‘월드IT쇼 2018(이하 WIS 2018)에 ‘TAKE OFF, 5G(5G 이륙하다)”를 주제로 전시관을 선보인다.

5G의 속도•출발•전 세계 연결•새로운 경험의 시작 등 키워드를 기반해 ‘5G 이륙하다’ 주제에 맞춘 전시관은 공항 콘셉트로 꾸며져 관람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것으로 보인다.

전시관은 총 6개의 존(Zone)으로 이루어져 있다.

첫번째, ‘세계 최초 5G’ 존은 내년 3월 선보일 KT 5G를 생생하게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관람객은 5G 단말을 통해 5G와 LTE의 속도 차이를 직접 확인할 수 있으며, 이 외에도 5G 홀로그램, 실시간 스포츠 중계 기술 등을 볼 수 있다.

특히 직접 VR(Virtual Reality) 기기를 쓰고 총싸움을 벌이는 5G 기반 VR게임 스페셜포스와 MR(Mixed Reality) 기반의 스포츠 게임 관람 등의 체험이 가능해 어렵게만 느껴졌던 5G 기술을 보다 재밌게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두번째, ‘아이들을 위한 기술’ 존에서는 사용자가 직접 실시간 TV속에 출연하는 ‘TV쏙’을 볼 수 있다. 올해는 기존 기능에 녹화•공유, 잉글리시 게임 기능, AR Book 체험이 추가됐다. 이외에도 NB-IoT 기반으로 실내•외 가리지 않고 아이의 정확한 위치를 제공하는 ‘우리 아이 위치 알림이’가 전시된다.

사진 = 기가지니2
사진 = 기가지니2

세번째, ‘KT 고객만을 위한 기술’ 존에서는 KT 고객만이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로 컬러와 디자인이 업그레이드된 ‘기가지니2’를 선보인다. 스팸 차단 애플리케이션(앱)인 ‘후후’는 별도의 앱 팝업 창 없이 스마트폰 기본 수신화면을 통해 다양한 전화번호 정보를 확인하는 기능을 소개한다.

네번째, ‘비즈니스 고객을 위한 기술’ 존에서는 기업 고객들을 위한 서비스로 ‘기가 IoT 스마트 빌딩(GiGA IoT Smart Building)’, KT-MEG, OPEN IoT 플랫폼 체험, 머신러닝 챗봇 AIBOT 등을 소개한다.

사진 = KT웹사이트 참조
사진 = KT웹사이트 참조

다섯번째, ‘차량을 위한 기술’ 존에서는 5G 기반 자율주행 시대를 체험해 볼 수 있다. 국내 통신사 최초의 IVI((In-Vehicle Infotainment) 전용 플랫폼 ‘기가 드라이브(GiGA drive)와 전기 자동차의 배터리와 충전에 대한 통합 모니터링 솔루션인 ‘EV Management Solution’이 소개된다.

마지막으로 ‘깨끗한 대한민국을 위한 기술’ 존에서는 미세먼지로부터 안전한 대한민국을 위한 ‘기가 IoT 에어맵(GiGA IoT Air Map)’을 소개한다. ‘기가 IoT 에어맵’은 KT가 보유하고 있는 500여 만개 ICT 인프라에 IoT 공기측정기를 설치해 실내•외 공기질을 정보를 실시간 제공하는 서비스다.

KT 홍보실장 윤종진 부사장은 “국내 최대의 IT 박람회인 WIS2018을 통해 보다 많은 분들이 KT의 세계최초 5G를 미리 경험하실 수 있도록 전시관을 구성했다”며, “앞으로도 KT의 세계최고 수준의 기술을 선보일 기회를 자주 갖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이영화 기자 (lyh@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