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웨이 컨슈머 비즈니스 그룹이 10.1인치 태블릿 ‘화웨이 미디어패드 M3 라이트 WP(HUAWEI MediaPad M3 Lite Water Play)와 8인치 신제품 태블릿 ‘화웨이 미디어패드 T3 8(HUAWEI MediaPad T3 8)’를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화웨이 미디어패드 M3 라이트 WP는 30분간 최대 수심 1미터에서의 침수로부터 보호되는 IP67 등급의 방수방진 기능을 제공한다. SIM 카드 덮개를 잘 닫았을 시 이어폰 홀 등 물이 들어갈 수 있는 모든 구멍은 특수 방수 처리돼 일체형 디자인 적용 및 밀봉 접착으로 방수 성능을 높였다. 또한 C 타입 충전 단자의 플로팅(floating) 특수 설계로 전용 충전기 사용시 인터페이스에 소량의 물이 묻어 있어도 안전하게 충전할 수 있다. 이 스필-프루프(spill-proof) 기능은 커피 등 액체를 쏟았을 때 제품을 가볍게 물로 씻어낼 수 있고 목욕 중에도 방수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다.

화웨이 미디어패트 M3 라이트는 30분간 최대 수심 1미터에서도 방수기능을 제공한다
화웨이 미디어패트 M3 라이트는 30분간 최대 수심 1미터에서도 방수기능을 제공한다

글로벌 오디오 브랜드 하만카돈(Harman Kardon)의 쿼드(Quad) 스테레오 스피커 장착 및 화웨이 히슨(Huawei Histen) 기술 도입으로 ▶라우드 스피커 왜곡 보정 ▶과도 응답 최적화 ▶대화 향상 ▶헤드폰 응답 최적화 ▶헤드폰 가상 3D 서라운드 효과 ▶적응형 소리 제어 등 6가지 오디오 효과를 개선시켰다. 특히 향상된 스테레오 사운드 효과 및 3D 서라운드 사운드 효과로 생동감 넘치는 사운드를 경험할 수 있고 인-이어(In-ear) 이어폰, 이어-버드(Ear-bud) 이어폰 및 헤드셋 총 3가지의 헤드셋 설정이 가능하다.

화웨이가 자체 개발한 ‘기린 659(Kirin 659)’ 칩셋이 탑재되었으며, EMUI 5.1을 통해 ▶예측 메모리 할당 ▶동작 중심의 메모리 압축 ▶스타트-업 메모리 최적화의 머신러닝(machine-learning) 알고리즘이 적용됐다.

배터리는 9V2A 고속충전으로 3시간 이내에 완충 가능하며, 6,660mAh의 대용량으로 12.8시간의 HD 동영상 시청, 9.3시간의 웹 서칭 혹은 8.1시간 동안의 게임이 가능하다. 다용도 지문인식 센서로는 화면 잠금 해제 및 가상 네비게이션이 가능하다. 화웨이 쉐어(HUAWEI Share) 기능은 기기 간 신속한 파일 전송을 도우며, 블루라이트(Blue light)를 줄여 눈의 피로와 스트레스를 낮출 수 있는 아이 컴포트 모드(Eye comfort mode)를 제공한다. 마이크로SD 카드 추가 시 최대 256GB의 저장 공간을 사용할 수 있다.

인물과 배경에 관련된 사진과 비디오를 정리해주는 스마트 그룹핑(smart grouping)과 자동으로 동영상을 만들어주는 기능도 있다. 또한 화면 분할 기능을 통해 두 가지의 앱을 동시에 실행할 수 있고, 앱 내 하위 필드 표시로 작업 효율성 또한 끌어올렸다.

화웨이 미디어패드 M3 라이트 WP는 아이들을 위한 키즈 코너를 제공한다. 키즈 코너에는 키즈 전용 미디어 및 전용 앱(사진, 그림, 녹화)과 시력 보호 기능이 제공되며, 아이들을 위해 특별히 디자인된 GUI를 적용, 보다 간편한 조작을 돕는다. 아이의 지문인식으로 키즈 코너로 바로 연결 가능하며, 부모의 키즈 코너 컨트롤 기능도 갖췄다.

알루미늄 유니 바디로 구성된 화웨이 미디어패드 T3 8은 단 7.95mm의 두께, 350g의 무게 및 7.8mm의 얇은 베젤로 견고하고 휴대가 간편하다. 미디어패드 T3 8에는 평생 무료로 사용 가능한 모바일 버전 정품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및 키즈 모드가 기본으로 제공된다. 키즈 모드에서는 사용시간 제한, 유해 콘텐츠 차단 및 패스워드 세팅을 통한 제어가 가능하며, 아이들을 위한 키즈 코너 앱이 탑재됐다.

화웨이 미디어패트 T3는 얇고 견고하며 휴대가 간편하다.
화웨이 미디어패트 T3는 얇고 견고하며 휴대가 간편하다.

안드로이드 7.0에 최적화된 화웨이 미디어패드 T3 8은 전체 조작 중 92%가 3번 이하의 터치로 실행 가능한 심플한 UI 및 화면 분할 모드를 통해 효율성과 생산성을 높였다. 또한, 마이크로SD 카드, 심카드, 애플리케이션 잠금 설정 기능을 통해 개인정보 유출을 방지할 수 있다.

블루 라이트 필터 기반의 아이 컴포트 모드(Eye comfort mode)로 눈의 피로도를 줄이며, 5니트(nit) 단위로 화면 밝기 컨트롤이 가능하다. 4,800mAh의 대용량 배터리로 11시간의 동영상 재생 혹은 7.9시간의 웹 서칭이 가능한 용량이다. 또한 배터리는 완충 및 방전을 400번 반복한 후에도 처음 배터리 용량의 80% 이상 유지한다. LCD 및 터치스크린 작동, 배터리 등 다양한 내구성 테스트를 통과했는데, 자체 테스트 결과 60℃, 90%의 습도에서 약 240시간 동안 사용이 가능하다.

화웨이는 이번 출시 기념으로 각각 선착순 500대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화웨이 미디어패드 T3 8 구매 시에는 화웨이 정품 커버 케이스, 보호필름 및 OTG 케이블을, 화웨이 미디어패드 M3 라이트 WP 구매 시는 커버케이스(비정품), 마이크로SD 32G, OTG 케이블을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또한 포토후기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 전원에게 구글 플레이스토어 기프트 카드를, 포토후기 참가자 중 2명의 고객에게는 ‘Be Y 폰 2’을 증정할 예정이다. 포토후기 이벤트는 4월 30일까지 참여 가능하다.

화웨이 미디어패드 M3 라이트 WP와 화웨이 미디어패드 T3 8는 그레이(gray) 단일 색상으로 출시되며, 출고가는 각각 399,000원, 179,000원이다.

이향선기자 hslee@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