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잇텍(대표이사 이한주, 최문용)은 19일 개발 생산성 향상과 대용량 데이터 처리 속도 향상에 초점을 맞춘 웹 그리드(Web Grid) 솔루션 ‘QCELL(큐셀)’을 공식 출시했다.

QCELL은 HTML5를 적용한 웹 표준 스펙답게 별도의 설치가 전혀 없으며 PC, 모바일 등의 화면 개발을 위한 OSMU(One Source Multi Use)를 지원한다. 업계 최초로 이클립스 플러그인(Eclipse Plugin) 기반의 ‘QEDITOR(큐에디터)’를 탑재해 그리드 화면 개발의 편의성과 생산성을 높였다. QEDITOR는 코딩 방식뿐 아니라 Eclipse 화면에 제공되는 샘플 화면을 선택하거나 개발자가 마우스의 드래그 앤 드롭으로 쉽고 빠르게 원하는 화면을 개발할 수 있는 화면 개발 지원 도구이다.

대용량 데이터 처리 성능에 있어서도 컬럼의 수에 상관없이 거의 동일한 성능을 유지하며 빠른 속도로 표현할 수 있다. 미려한 화면 표현을 위해 디자인 패키지를 별도로 제공해 화면 개발자들은 물론, 시스템의 최종 사용자의 만족도 높였다.

최문용 대표는 “QCELL은 웹 개발 프로젝트에 있어 개발자들을 위한 개발 편의성은 물론, 대용량 데이터 처리 성능도 높다. 현재 10여개의 사이트와 공급 계약을 앞두고 있다”며 “회사 자체 연혁은 짧지만 10년 이상의 노하우를 통해 체득한 웹 UI 기술력과 영업력을 갖추고 있다. 라잇텍은 제품뿐 아니라 안정적이고 신속한 기술 지원 서비스를 통해 3년 안에 웹 그리드 시장의 최강자가 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이향선기자 hslee@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