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그마 A 14-24mm F2.8 DG HSM 렌즈
시그마 A 14-24mm F2.8 DG HSM 렌즈

SIGMA 공식 수입사인 세기P&C(대표 이봉훈)가 시그마 A 14-24mm F2.8 DG HSM 렌즈 정보를 13일 공개했다.

일본 아이즈 공장에서 제작한 φ80mm의 초정밀 비구면 렌즈를 광학 기술과 접목하여 만든 초 광각 렌즈인 Art 14-24mm F2.8 DG HSM은 왜곡을 최소화하는 동시에 줌 범위 전체에 이르는 F2.8 밝기를 제공한다.

5,000만화소 이상의 고화소 카메라와 함께 사용할 수 있도록 FLD 글라스 3매, SLD 글라스 3매에 1매의 대구경 비구면 렌즈를 포함한 3매의 비구면 렌즈를 합쳤다. 고굴절 글라스를 효과적으로 배치하여 FLD, SLD 글라스의 보정 효과를 향상시키고, 배율 색수차 등의 수차를 양호하게 유지하면서 고 해상력을 선사한다.

렌즈의 배치를 최적화하여 왜곡을 1% 이하로 실현했으며, 캐논 마운트는 캐논 바디 내 ‘렌즈 수차 보정’ 기능에 대응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마운트 연결부, 매뉴얼 포커스링, 줌링, 커버 연결부를 특수 실링 처리하여, 간이 방진 방적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발수, 발유 코팅을 전면 렌즈에 적용함으로써 렌즈 보관 및 클리닝이 용이하다.

시그마 Art 14-24mm F2.8 DG HSM 렌즈의 국내 정식 발매일과 가격은 미정이며 더 자세한 렌즈 정보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시그마 Art 14-24mm F2.8 DG 제품 특징
-원형 조리개
-풀타임 매뉴얼 오버라이드로 고속 AF 제공
-마운트 컨버터 MC-11 호환
-SIGMA USB DOCK 으로 사용자화, 유연한 조정 가능
-MCS 마운트 교체 서비스 적용 가능
-황동 베이요넷 마운트 채용

이영화 기자 (lyh@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