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 유닉스전자의 '슈퍼 디플러스(SUPER D+)' LG전자의 '퓨리케어 슬림 업다운 정수기' 인바디의 '인바디다이얼' 제품.
(왼쪽부터) 유닉스전자의 '슈퍼 디플러스(SUPER D+)' LG전자의 '퓨리케어 슬림 업다운 정수기' 인바디의 '인바디다이얼' 제품.

가전업계에 새로운 바람이 불고 있다. 소비자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전문가 제작 마케팅'이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하고 있는 중이다.

전문가 제작 마케팅은 관련 분야에서 다양한 경험과 노하우를 쌓은 전문가가 직접 제품 기획부터 제작까지 참여하는 것을 말한다. 그만큼 완성도와 신뢰도가 높은 것. 이에 다양한 영역에서 탄생한 전문가 제작 제품을 소개한다.

먼저 유닉스전자의 '슈퍼 디플러스(SUPER D+)'는 전문 헤어 디자이너 및 업계 관계자들이 만든 전문가용 헤어드라이어다. 모발 시간 단축을 위해 독자 개발한 BLDC+ 모터를 적용, 업그레이드된 파워 풍량을 자랑하는 것이 특징이다.

풍량별 최적화된 바람 온도를 세밀하게 구현해 스타일링 효과가 높으며 슬림하고 가벼운 인체공학적 디자인 설계로 장시간 사용에도 손목 부담이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LG전자는 워터 소믈리에와 함께 개발한 정수기를 선보였다. 워터 소믈리에는 한국수자원공사에서 전문 자격을 인정한 물 전문가를 말한다. 이 전문가가 참여해 제작한 제품은 바로 '퓨리케어 슬림 업다운 정수기'의 WD501과 WD502 모델이다.

제작 과정과 정수기에 들어가는 Pre-cabon복합필터, UF복합필터의 개발 단계에서 워터 소믈리에가 물의 맛과 냄새를 확인한다. 여기에 이들은 물의 맛에 불만을 제기 하는 고객을 직접 찾아가 이상 유무를 확인하고 설명해 소비자의 신뢰도를 높이고 있다.

인바디의 '인바디다이얼'도 마찬가지다. 간단한 측정 한 번으로 신체 부위별 근육량, 체지방률 등을 알 수 있는 이 제품은 8점 터치식 방식을 적용해 기존 4점 터치식보다 상체와 하체의 체성분을 보다 더 정확하게 측정할 수 있다.

또 칼로리 소모량도 직접 확인할 수 있어 다이어트 관리에도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측정한 데이터는 인바디 앱과 연동, 누적된 결과를 지속적으로 확인하며 건강관리도 할 수 있다.

황재용 기자 (hsoul38@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