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보기

‘시스트란 OpenNMT’ 2018 TOP 30 머신러닝 프로젝트에 선정

발행일자 | 2018.02.07 00:00

지능형 언어처리 업체 시스트란 인터내셔널(대표 지 루카스, 이하 시스트란)은 자사 오픈소스 기반 인공신경망 기계번역 프로젝트 OpenNMT가 ‘마이브리지 포 프로패셔널스(Mybridge for Professionals)’에서 조사한 ‘2018 TOP 30 머신러닝 프로젝트’에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마이브리지 포 프로패셔널스는 작년 1월부터 12월 사이에 공개된 머신러닝, 데이터셋, 애플리케이션 등 약 8,800개 머신러닝 프로젝트의 인기도, 참여도, 프로젝트 최신성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상위 30개 프로젝트를 선정했다. 시스트란 OpenNMT는 상위 26위 프로젝트로 선정됐다.

시스트란과 하버드NLP팀이 공동으로 진행하는 OpenNMT 프로젝트는 전 세계적으로 수백 명이 넘는 학계 및 업계 전문가가 참여하고 있으며, 시스트란 R&D 연구원들이 해당 플랫폼 개발 및 유저 커뮤니티 활성화를 위한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OpenNMT 프로젝트는 작년에 진행된 컴퓨터 언어학 전문가 컨퍼런스 ‘ACL 2017’에서 ‘베스트 데몬스트레이션 러너-업’(운영 시스템 부문)을 수상하기도 하였다.


OpenNMT는 우수한 인공신경망 기계번역 역량을 바탕으로 다양한 글로벌 기업의 서비스 개선 프로젝트에 도입되고 있다. 호텔 예약 사이트 부킹닷컴은 OpenNMT 프레임워크를 기반으로 인공신경망 기계번역 시스템을 구축하며 호텔, 아파트, 호스텔 등에 대한 영어 등록 정보를 독일어 또는 프랑스어로 번역하는 업무에 활용하여 업무 효율성 향상 및 관련 비용 절감효과를 얻었다. 또한 세계적 컴퓨터그래픽•인공지능(AI) 기업 엔비디아도 자사의 딥러닝 최적화 인터페이스 최신 버전 텐서RT3에 OpenNMT를 도입했였다.

이향선기자 hslee@nextdaily.co.kr

© 2018 nextdail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칼럼

주요뉴스

많이 본 기사

실시간 기사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