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데스크(대표 최기영)와 에스리(Esri)가 BIM(Building Information Modelling, 빌딩정보모델링) 및 GIS(Geographic Information System, 지리정보시스템) 매핑 기술 통합을 위한 파트너십 체결을 발표했다.

이번 협력을 통해 양사는 공간, 환경, 시민 및 네트워크 관련 데이터를 시각화하고,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작업 상황(context)에 대한 정보를 보다 쉽고 빠르게 파악할 수 있도록 협력할 계획이다.

BIM 및 GIS 매핑 소프트웨어의 통합은 전 세계 공공 및 민간 인프라 소유자에게 보다 최적화된 인프라 자산 계획, 설계, 구축 및 운영 능력을 제공해 시간과 비용을 절약하고, 업무가 간소화될 전망이다.

한편, 오토데스크와 에스리는 커넥티드 인프라 강화를 위해 업계 전문가들의 BIM 및 GIS 정보 통합을 지원하는 등 기술 통합 개선을 위해서도 협력할 예정이다. 이해당사자들의 참여도를 향상시킴으로써 인허가 절차를 간소화하고, 프로젝트 인사이트 개선으로 설계 지속 가능성과 회복탄력성을 강화시키는 동시에, 건설 과정에서의 자재, 자원 가용성, 일정 관리 및 단대단(end-to-end) 워크플로우가 개선될 전망이다.

이향선기자 hslee@nextdaily.co.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