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보기

한국에스리,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데이터 접근과 활용법 소개

발행일자 | 2017.09.24 07:00

공간정보시스템(Geographic Information System, 이하 GIS) 기업 (주)한국에스리(사장 리차드 윤)는 오는 9월 28일 오후 2시 ‘데이터 접근과 활용성’을 주제로 온라인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강연은 지난달 시작한 ‘4차 산업혁명과 GIS’ 온라인 세미나 시리즈의 두 번째 순서로, 플랫폼과 앱을 활용해 누구나 쉽게 데이터를 통합,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데모와 함께 소개할 예정이다.

‘데이터 혁명’으로 불리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접어들면서 데이터의 양과 속도, 다양성이 계속 증가하고 있다. 무엇보다 사물인터넷(IoT)과 클라우드를 통해 방대한 양의 비정형 데이터를 수집할 수 있게 되면서 데이터를 수집, 통합, 활용하는 방식에도 새로운 변화가 요구되고 있다. 실제로 한국에스리가 첫 번째 온라인 세미나 참석자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응답자의 25%가 조직에서 해결하고 싶은 분야로 ‘데이터 수집 및 통합’을 꼽았다.

ArcGIS 앱을 활용한 3D 도시 계획
<ArcGIS 앱을 활용한 3D 도시 계획>

한국에스리는 이번 세미나에서 모든 데이터를 통합해 전체론적인 이해를 제공하는 ArcGIS 플랫폼을 소개한다. 또한 실무자들이 코딩에 대한 지식 없이도 앱을 만들어 업무 프로세스를 향상시킬 수 있는 다양한 ArcGIS 앱을 설명할 계획이다. 특히 참석자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어떻게 데이터를 쉽게 통합하고 업무에 적용할 수 있는지 데모를 통해 보여줄 예정이다. 온라인 세미나 참가 신청은 한국에스리 홈페이지에서 하면 된다.

이향선기자 hslee@nextdaily.co.kr

칼럼

주요뉴스

많이 본 기사

실시간 기사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