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소장 한화진, 이하 WISET)는 9월 26~27일 양일간 서울 강남구 역삼동 WISET 교육장에서 한국가스안전공사 여성재직자를 대상으로 ‘WISET 찾아가는 맞춤형 교육’을 진행한다.

이번 교육의 주제는 ‘차세대 여성 관리자 리더십 교육’이다. 한국가스안전공사 5급 대리, 과장급 여직원 약 80명을 대상으로 직무소양 및 리더십 강화를 위한 맞춤형 교육이 진행된다.

이번에는 ㈜위드원 이미원 대표가 ‘성격 유형 바탕 리더십 교육’으로 DISC 진단으로 서로 다른 성격 유형을 이해하고, 그에 맞는 의사소통 능력을 향상시키는 리더십 교육을 진행한다. 또한 WISET 전문 강사 4인이‘조직 내 성별 이해 기반 리더십 교육’을 주제로 남녀의 차이를 이해하고 조직 내 성별 갈등에 현명하게 대처할 수 있는 법을 소개한다.

‘WISET 찾아가는 맞춤형 교육’은 과학기술 분야 산, 학, 연 기관이 특강을 신청하면, 신청 기관의 요구와 특성에 맞추어 교육과정 설계에서 강사 섭외까지 무료로 지원해주는 프로그램이다. 신청 기관은 교육 장소 및 기자재 준비, 교육 대상자만 모집하면 된다. 이공계 분야 여성 직원이 20명 이상인 기업이나 기관이면 신청 가능하다. 교육에 참여하는 여성이 20명 이상일 경우 남성 직원도 교육받을 수 있다. 여성 직원이 적은 기관에서는 다른 기관과 함께 신청해도 된다. 오는 10월 31일까지 WISET 홈페이지에서 교육 신청을 받고 있다.

이향선기자 hslee@nextdaily.co.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