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보기

면세점 업계, 추석 연휴 ‘고객 끌기 총력전’…다양한 기획·할인 행사 펼쳐

발행일자 | 2017.09.09 00:00
면세점 업계가 10일 동안 이어지는 올해 추석 연휴를 맞아 다양한 기획과 할인 행사를 준비하고 고객 끌기에 안간힘을 쏟고 있다. 사진=롯데면세점 제공
<면세점 업계가 10일 동안 이어지는 올해 추석 연휴를 맞아 다양한 기획과 할인 행사를 준비하고 고객 끌기에 안간힘을 쏟고 있다. 사진=롯데면세점 제공>

사드(THAAD·고고도 미사일 방어체계) 문제로 중국 정부가 한국 관광을 원천 봉쇄하면서 중국인 단체관광객이 급격하게 감소해 운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면세점 업계가 10일 동안 이어지는 올해 추석 연휴를 맞아 다양한 기획과 할인 행사를 준비하고 고객 끌기에 안간힘을 쏟고 있다.
 
◆먼저 롯데면세점(대표 장선욱)은 오는 10월 12일까지 롯데면세점 오프라인 전 점에서 1달러 이상 구매하는 내국인 고객을 대상으로 휴가비 현금 지원 이벤트를 벌인다. 총 3000만원 상당의 휴가비가 현금으로 지원되는 이번 이벤트는 구매영수증에 있는 응모권을 작성해 각 점에 있는 응모함에 넣어 응모하면 된다. 추첨을 통해 1등 1명에게 1000만원의 휴가비를, 2등 2명에게 500만원씩을, 3등 10명에게 각 100만원의 휴가비를 지원한다.
 
또 롯데면세점 본점·월드타워점·코엑스점·부산점·제주점에서 400달러 이상 구매하면 재고 소진시까지 T로밍 월패스100카드 1매를 증정한다. 이번 T로밍카드는 롯데면세점 모델 트와이스가 새겨진 스페셜 한정 카드다.
 
이와 별도로 오는 9월 15일과 16일 잠실주경기장에서 열리는 롯데면세점 패밀리 페스티벌 티켓을 구매 금액별 선착순 증정한다. 매년 상하반기에 최고의 가수들이 모여 음악의 향연을 펼지는 롯데면세점 패밀리 페스티벌은 15일 K-POP 콘서트로 EXO·트와이스·황치열·에이핑크·NCT·엘리스가 16일 K-LIVE 콘서트에는 이승철·에일리·국카스텐이 출연할 예정이다.
 
결혼 시즌을 앞두고 예비부부를 위한 특별한 선물도 준비한다. 10월 12일까지 롯데면세점 본점·월드타워점·코엑스점·부산점에서 1달러 이상 구매한 웨딩 고객 중 응모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5명에게 시몬스 침대세트를 증정한다. 오프라인 전 점에서 웨딩고객으로 가입한 고객에게는 브랜드별 최대 15%까지 할인받을 수 있는 VIP골드카드가 발급되며, 1000달러 이상 구매 시에는 선불카드 5만원을 추가로 증정한다.
 
각 점별 다양한 행사도 펼친다. 롯데면세점 본점에서는 9월 1일부터 2000달러 이상 구매객에게 뮤지컬 브로드웨이 42번가 공연 티켓을 선착순 증정하고, 인천공항점에서는 화장품·향수 상품 150달러 이상 구매하면 여행용 파우치 6종 세트를 증정한다. 행사기간 중 롯데면세점 오프라인 전 매장에서 1달러 이상 구매한 고객 중 도쿄행 항공권과 이티켓을 제시하면 롯데면세점 도쿄 긴자점에서 사용할 수 있는 전용 선불카드 2만원권을 증정하며, 우수 고객에게는 베트남 다낭공항점에서 사용 가능한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면세점 업계가 10일 동안 이어지는 올해 추석 연휴를 맞아 다양한 기획과 할인 행사를 준비하고 고객 끌기에 안간힘을 쏟고 있다. 사진=신라면세점 제공
<면세점 업계가 10일 동안 이어지는 올해 추석 연휴를 맞아 다양한 기획과 할인 행사를 준비하고 고객 끌기에 안간힘을 쏟고 있다. 사진=신라면세점 제공>

◆신라면세점은 10월 9일까지 ‘슈퍼홀리데이’ 특별 프로모션으로 맞불 작전에 나선다.

‘슈퍼홀리데이’ 행사는 ▲고급 자동차를 경품으로 증정하는 ‘슈퍼드림카’ ▲인터넷면세점 적립금을 증정하는 ‘슈퍼스페셜팩’ ▲당일 바로 쓸 수 있는 적립금을 증정하는 ‘슈퍼데일리 즉시 할인’ ▲모바일앱 푸시 알람으로 적립금을 증정하는 ‘슈퍼타임푸쉬’ 등으로 구성됐다.

‘BMW 뉴4시리즈 그랑쿠페’ 1대를 추첨으로 증정하는 ‘슈퍼드림카’ 이벤트는 신라인터넷면세점에서 이벤트 기간 중 화장품·향수 카테고리 상품을 80달러 이상 구매하면 응모 가능하다.

인터넷면세점 적립금 이벤트도 있다. 신라인터넷면세점은 최대 2만7천원 상당의 적립금 3종과 구매금액에 따라 리필적립금을 추가로 증정하는 ‘슈퍼스페셜팩’ 이벤트를 진행한다. 9월 1일부터 20일까지 180달러 이상 구매하면 1만원을, 180달러 미만 구매하면 5000원을 추가로 증정한다.

이밖에 매일 당일 사용 가능한 즉시 할인 적립금을 최대 6만원 증정하는 ‘슈퍼데일리 즉시 할인’, 신라면세점 모바일 앱푸쉬 알림에 수신 동의한 고객에게 특정 날짜에 적립금을 증정하는 ‘슈퍼타임푸쉬’ 등 다양한 적립금 증정 이벤트가 있다.

이벤트 기간 중 신라인터넷면세점에 신규 가입 고객에게는 기존 신규고객 혜택 외에 추가로 적립금 5000원과 5000원 상당의 혜택(신라선불 5000원, 던킨도너츠 상품, 편의점 상품권 중 택1)을 제공하는 ‘슈퍼 루키 웰컴팩’ 이벤트도 진행한다.
 
한편 신라면세점은 한국필립모리스의 궐련형 전자담배 기기장치인 ‘아이코스(IQOS)’를 오는 8일부터 신라면세점 인천공항점에서 면세점 중 단독으로 판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면세점 업계가 10일 동안 이어지는 올해 추석 연휴를 맞아 다양한 기획과 할인 행사를 준비하고 고객 끌기에 안간힘을 쏟고 있다. 사진=신세계면세점 제공
<면세점 업계가 10일 동안 이어지는 올해 추석 연휴를 맞아 다양한 기획과 할인 행사를 준비하고 고객 끌기에 안간힘을 쏟고 있다. 사진=신세계면세점 제공>

◆신세계면세점은 소셜커머스와 손을 잡고 매출 신장에 나섰다.
 
신세계면세점은 위메프와 오는 9월 30일까지 신세계면세점 내국인 회원들을 대상으로 '0원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위메프 검색창에서 신세계면세점을 검색하면 ‘매일 재미도, 포인트도 ㅋㅋㅋ’ 섹션의 0원딜을 통해 만나 볼 수 있으며, 10월 황금연휴 출국고객을 위해 신세계면세점의 다양한 혜택 제공 및 제주도 호텔 숙박권 경품 추첨을 진행한다.
 
먼저 명동점은 당일 10달러 이상 구매영수증과 응모 문자메시지를 고객센터에 보여주면, 선불카드 1만원 과 스무디킹 스무디 교환권 1매를 즉석에서 받아 볼 수 있다.
 
또 신세계면세점 인터넷면세점(명동점·부산점) 이용객에게는 수신된 응모 문자메시지에 있는 쿠폰코드를 입력하면, 적립금 1만원을 각각 지급한다. 인천공항점에서는 문자 메시지만으로 선불카드 5000원을 지급한다.
 
프로모션에 참여 한 모든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제주 난타호텔 숙박권, 조성아 16핑거펜, 에이프릴스킨 파운데이션, 퓨어림 데이라이트 쿠션 등 경품을 지급 할 예정이다.
 

면세점 업계가 10일 동안 이어지는 올해 추석 연휴를 맞아 다양한 기획과 할인 행사를 준비하고 고객 끌기에 안간힘을 쏟고 있다. 갤러리아 63 외관. 사진=갤러리아면세점 제공
<면세점 업계가 10일 동안 이어지는 올해 추석 연휴를 맞아 다양한 기획과 할인 행사를 준비하고 고객 끌기에 안간힘을 쏟고 있다. 갤러리아 63 외관. 사진=갤러리아면세점 제공>

◆갤러리아 온라인면세점은 이번 연휴 기간 ▲고객이 리더가 돼 팀원을 구성하는 고객 참여형 ‘그룹 미션 이벤트’ ▲구매 때 사용한 적립금을 환불해 주는 ‘100% 페이백 이벤트’ ▲기간 내 인도완료 주문 건을 기준으로 당첨된 고객에게 혜택을 주는 ‘최대 구매왕 추첨 이벤트’ ▲‘재한 중국인 인증 이벤트’ 등 다채로운 행사를 진행한다.
 
국문몰(한국어)에서는 10월 15일까지 고객 참여형 이벤트인 ‘그룹 미션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몰 방문 고객이 팀의 리더가 되어 팀원을 구성하면 각종 혜택을 얻을 수 있다.

리더는 팀원 한 명을 등록 할 때마다 5만원씩, 최대 25만원의 적립금 받으며 팀원으로 등록된 고객 역시 5만원의 적립금을 받는다. 팀으로 등록된 구성원 전원은 고객 등급이 업그레이드 된다.

같은 기간 갤러리아 온라인면세점 신규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적립금 받기 이벤트 페이지에 응모하는 고객에게는 적립금 2만원의 추가 혜택이 제공된다.

신규회원은 구매 후 응모 페이지에 신청하면 100% 페이백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 기간 중 구매 시 사용한 적립금은 최대 5만원 이내에서 100% 페이백이 된다. 동시에 경품 추첨 이벤트도 진행된다. 100% 페이백 이벤트 응모 고객 중 200명을 추첨해 스타벅스 카페라떼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중문몰(중국어)에서는 ‘더블연휴 더블혜택 이벤트’를 준비했다. 9월 13일부터 10월 10일까지의 이벤트 기간 중 구매객에게는 기간 내 사용이 가능한 쇼핑지원 적립금 5만원을 증정한다.

해당 기간 ‘최대 구매왕 추첨 이벤트’를 진행한다. 기간 내 인도완료 주문 건을 기준으로 총 16명을 선발해 파격적인 적립금 증정 혜택을 제공한다. 1등(1명)에게는 적립금 무제한 증정, 2등(5명)에게는 적립금 100만원 증정, 3등(10명)에게는 적립금 50만원 증정의 혜택을 준다.

10월 15일까지 벌이는 ‘재한 중국인 인증 이벤트’에서는 중국인 유학생 및 재한 중국인을 대상으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이벤트 기간 내 인증 가능한 학생증 및 신분증을 등록한 고객은 고객 등급 승격 및 추가 5만원 적립금 증정의 혜택을 받는다. 이벤트 응모 고객 중 100명을 추첨해 파리바게트 교환권 5000원권(30명), 롯데리아 모바일 금액권 5000원권(30명), 편의점 상품권 3000원권(40명)의 경품을 증정한다.

정영일 기자 (wjddud@nextdaily.co.kr)

© 2017 nextdail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칼럼

주요뉴스

많이 본 기사

실시간 기사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