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방송캡처
사진=방송캡처

‘시대를 풍미한 톱스타의 몰락’ 이주노, 사기·강제추행 혐의로 징역 2년+신상정보공개+수강명령 구형 ‘최종 선고는…’

전 서태지와아이들 멤버 이주노(이상우, 50)가 사기와 강제추행 혐의로 징역 2년과 신상정보공개 구형을 받았다.

검찰은 오늘(26일) 서울중앙지방법원에서 열린 형사재판에서 사기와 강제추행 혐의를 받고 있는 이주노에게 사기와 강제추행을 병합해 피고인에게 징역 2년과 신상정보공개, 수강명령을 구형했다.

이주노는 지난 2013년 말 지인 A씨에게 약 1억원의 돈을 빌린 뒤 갚지 않아 사기죄로 고소당했다. 해당 사기사건은 검찰에 송치돼 2015년 11월부터 서울 중앙지방법원에서 재판이 진행 중이다.

또한 이주노는 지난해 6월 25일 서울 이태원의 한 클럽에서 두 명의 여성을 강제 추행한 혐의를 받고 있다. 검찰은 지난해 10월 이주노를 강제추행 혐의로 기소했다.

재판부는 지난해 두 사건을 병합해서 재판을 진행 중이며, 오는 6월 30일 오전 10시 30분 해당 재판에 대해 선고키로 결정했다.

한편 이주노는 tvN ‘현장 토크쇼 택시’에 출연해 “서태지와 아이들로 활동했을 당시 수입이 200억 원이 넘었다”고 고백하며 모두의 놀라움을 자아냈다.

이어 이주노는 “그룹명이 서태지와 아이들이니까 서태지 씨가 돈도 더 많이 가져갔느냐”는 MC의 질문을 받고 “그렇다”며 “서태지와 아이들은 서태지가 없으면 만들어질 수 없었다. 전체적인 부분을 서태지가 끌고 갔기 때문에 양현석과 나는 불만을 갖지 않았다”고 밝혀 눈길을 끌었다.

이은수 기자 eslee@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